산업 제 903호 (2013년 03월 18일)

[PLAZA] 공연계에 번지는 그린 캠페인,  ‘공쓰재’ 사이트 오픈 外


무대 소품과 세트를 재활용하는 ‘공쓰재(공연 후 쓰고 남은 무대 소품, 세트 재활용을 위한 커뮤니티)’ 사이트(www.twr.or.kr)가 문을 열었다. 공쓰재는 서울연극협회와 (주)스탭서울이 공동 주최하고 스탭서울이 주관하는 캠페인이다. 공쓰재는 공연 후 쓰고 남은 무대 소품과 세트를 폐기하는 대신 필요한 단체에 무료로 전달할 수 있도록 서로간의 커뮤니케이션을 도울 예정이다. 공연계에 처음으로 실시되는 협회 차원의 그린 캠페인이 향후 공연 제작에 적지 않은 영향을 미칠 것으로 전망된다.



한국후지제록스, 서울에 MPS 지원

문서 관리 컨설팅 기업 한국후지제록스가 서울시의 스마트 워크 환경 구축을 위한 통합 문서 관리 서비스(MPS)를 제공한다. MPS는 문서 환경에 대한 종합 컨설팅을 통해 최적의 환경을 구축해 주는 서비스로, 기기·토너 등의 비용 절감은 물론 업무 효율성 또한 높여 준다. 정보 보안이 중요한 공공기관이라는 점을 감안해 사원증 혹은 지문으로 인증 과정을 거쳐 허가된 직원만 복합기를 사용할 수 있도록 제한했다.



콘래드 서울, 봄나물 특선 프로모션 실시

콘래드 서울은 다가오는 봄을 맞아 봄나물 특선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콘래드 서울 2층에 있는 뷔페 레스토랑 ‘제스트(Zest)’는 싱싱한 봄철 야채와 나물로 구성한 특선 메뉴를 선보인다. 봄나물 특선 메뉴는 단백질과 비타민이 풍부한 냉이, 춘곤증 예방에 좋은 달래 등 영양뿐만 아니라 식감과 향기까지 좋은 다양한 봄나물과 봄채소들을 사용해 제스트만의 노하우와 다양한 조리 방식을 적용해 구성했다.



건축 사진작가 황효철의 ‘구성을 보다’展

황효철 작가의 ‘구성을 보다’ 전시회가 성북동 그린랜드인 블루에서 지난 3월 8일 시작해 5월 30일까지 진행된다. 건축과 도시에 대한 입체적인 시각을 표현해 온 황효철 작가는 이번 전시회에서 갤러리의 한쪽 벽면을 하나의 캔버스로 삼아 건축물의 감춰져 있던 조형미를 정사각의 형태로 담아내고 다시 정사각으로 구성해 건축물의 만다라를 구성했다. 전시 기간 토요일에는 갤러리 골목 마당에서 관람객을 위한 전시 연계 교육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무용가 서영님, ‘춤 인생 50년’ 기념 공연 열려

전통 무용가 서영님의 ‘서영님의 춤, 그 향기 2013’ 공연이 지난 3월 16~17일 서울 서초동 국립국악원 예악당에서 펼쳐졌다. 이날 공연은 은방초 선생의 살풀이를 최초로 복원해 꾸며졌으며 북춤 중에서도 거의 알려지지 않은 ‘9고무(9개의 북)’가 재현돼 의미를 더했다. 서영님은 서울시립가무단의 다수의 작품을 맡아 전통춤을 통한 한국 뮤지컬의 정착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현재는 서울예술고등학교장으로 후학 양성에 힘쓰고 있다.



다산네트웍스, ‘스마트 폰 ATM’ 출시

다산네트웍스가 SK브로드밴드와 손잡고 스마트 집 전화와 은행 자동화 기기가 결합된 스마트 폰 ATM 서비스를 개발해 3월 1일 제품을 출시했다. 공인인증서나 보안카드가 필요 없고 은행의 ATM과 동일한 화면 터치 방식을 제공해 사용 편의성을 크게 높였다. 또한 스마트 집 전화기에 7인치 터치스크린을 탑재하고 금융 IC카드 리더·NFC(근거리무선통신) 리더를 장착했다. 향후에는 소상공인을 위한 손님 결제 용도로 서비스 대상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김은진 인턴기자 skysung89@kbizweek.com



당사의 허락 없이 본 글과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입력일시 : 2013-03-22 15:26

가장 기대되는 인터넷전문은행의 서비스는 무엇입니까.
투표하기 결과보기

2019.09
통권1241
Business 통권1241호 이미지
뉴 스페이스 시대 주역은
지난호 보기정기구독신청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