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 친환경흡연부스, 친환경적인 크린룸 시스템
[한경비즈니스=김은영 기자] 깨끗한 공기와 쾌적한 환경을 창조하는 친환경흡연부스가 서울 신사동 더 리버사이드호텔에서 22일 열린 ‘2019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 시상식에서 고객만족브랜드(친환경흡연부스)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친환경흡연부스는 맑고 깨끗한 환경과 함께하는 크린룸 설계 및 시공 전문기업 수공아이엔씨(주)가 설립한 브랜드다. 흡연자와 비흡연자가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친환경 흡연부스를 제작해 국내외에 보급하고 있다.

친환경흡연부스는 실내를 광촉매로 코팅하고 9단계의 필터링을 거치기 때문에 항균·살균, 탈취효과가 뛰어나다. 담배연기를 외부로 새어나가지 못하도록 하고 실내에서 중화시키는 기술을 도입해 간접흡연의 피해를 최소화했다. 친환경흡연부스에 적용된 환기시스템은 그 기술력을 인정받아 2015년 특허 출원을 완료했다.

이 시스템은 실내에서 담배연기와 혼합된 공기를 여러 단계로 필터링해 70%는 재순환시키고 30%는 배기시켜 쾌적한 공기를 실내에 공급하는 방식이다. 실제로 친환경흡연부스 환기시스템 개발 당시 성인 12명이 친환경흡연부스 내에서 담배를 피웠을 때의 실험 결과를 발표하기도 했다. 실험 결과 부스 내에서 발생된 유해물질인 일산화탄소는 10분 이내, 포름알데하이드는 20분 내에 제거됐다.

친환경흡연부스는 에너지 효율이 좋아 여름과 겨울에도 전기료가 월 10만 원 내외에 불과하다. 핵심 필터 장비는 6개월에서 1년 단위의 에어컨 청소만으로도 반영구적 사용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2019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은 국내 우수 브랜드들의 부문별 제품·서비스의 질적 만족도와 우수성을 검증하기 위한 상이다. 이를 통해 소비자의 현명한 소비 활동을 장려하고 기업과 브랜드의 품격을 더하는 기회가 되고 있다.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2019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은 각 분야 전문가의 심사와 공적서 분석을 거쳐 총 56개 브랜드를 선정, 공표했다.

key@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