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한국브랜드선호도1위] 웨버(WEBER), 내구성이 우수한 글로벌 바베큐그릴
전 세계에서 사용되고 있는 바베큐그릴 웨버(WEBER)가 19일 서울 강남 신사동 더 리버사이드호텔에서 열린 ‘2019 한국브랜드선호도1위’ 인증식에서 고객만족브랜드(바베큐그릴) 부문 1위에 선정되었다.

웨버(WEBER)는 한국공식수입원 바베큐타운이 국내 정식 수입 및 유통하고 있는 바베큐그릴 전문 브랜드다. 미국, 유럽, 호주 등 바베큐를 즐기는 나라에서 가장 널리 알려진 그릴 브랜드이며 높은 내구성과 편리한 사용법 등으로 특히 캠퍼와 주택거주자들에게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다.

웨버 제품은 그릴의 본고장 미국 시카고 웨버 현지 공장에서 제조되기 때문에 더욱 믿을 수 있다. 웨버 그릴 모델은 프리미엄 내열 코팅으로 녹이 쉽게 발생하지 않아 안전하며 최대 10년까지 워런티를 보장하는 등의 서비스를 통해 소비자 신뢰도를 높이고 있다.

현재 국내에서 만나볼 수 있는 웨버의 주요 라인업으로는 포테이블그릴, 챠콜그릴, 가스그릴 등의 그릴 제품과 조리 기구 및 액세서리 등이 있다. 웨버 수입 제품은 코스트코, 현대백화점, 강남뉴코아, 롯데빅마켓 등 주요 프리미엄 마켓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추후 유통 확대와 함께 효율적인 유통망 관리를 병행할 예정이다.

또 웨버(WEBER)의 한국 공식 수입원 바베큐타운은 국내 최대 바베큐그릴 전문 전시장을 운영 중이다. 바베큐타운은 소비자의 니즈에 알맞은 최적의 그릴을 추천하는 동시에 사용 방법도 함께 제공하는 서비스를 선사하고 있다.

‘2019 한국브랜드선호도1위’는 분야별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선호도를 세분화하여 평가하고 서비스와 제품의 질적 우수성을 검증하기 위해 마련됐다. 각 분야 전문가의 공적심사를 통해 인증 브랜드가 선정되었으며 소비자들의 현명한 소비활동과 국내외 기업체, 브랜드들의 가치를 제고할 수 있는 기회로 평가받고 있다.

한국경제 비즈니스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2019 한국브랜드선호도1위’는 총 423개 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평가했으며 이에 총 47개 브랜드가 선정, 공표되었다.

김재경 기자 key@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