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 생활권과 전원생활을 동시에 누리다}
[2016 웰빙 아파트 대상] 공간혁신 대상, 대림산업 ‘e편한세상 테라스 오포’
[한경비즈니스=김병화 기자] 대림산업은 경기도 광주시 오포읍 신현리 149 일원에 공급하는 ‘e편한세상 테라스 오포’를 6월에 분양할 예정이다.

총 3개 블록, 지하 4층~지상 18층 15개 동 아파트 573가구로 구성된다. 전용면적별 가구 수는 76㎡ 26가구, 84㎡A 346가구, 84㎡B 54가구, 84㎡T 4가구, 116㎡ 104가구, 122㎡T 39가구다.

◆도심 속 친환경 테라스 라이프
[2016 웰빙 아파트 대상] 공간혁신 대상, 대림산업 ‘e편한세상 테라스 오포’
e편한세상 테라스 오포는 태재고개를 사이에 두고 분당시와 접해 있으면서도 쾌적한 자연환경을 갖춰 분당 생활권과 전원생활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최적의 입지를 자랑한다. 문형산 자락에 자리해 집 안에서 사계절을 즐길 수 있고 단지 바로 옆에 총 3727㎡ 규모의 입주민 전용 텃밭을 조성해 온 가족이 함께 도심 속 전원생활을 즐길 수 있다.

분당과 광주 시내로의 이동도 더 편리해진다. 준공 전까지 단지와 서현로를 잇는 1.2km 도로가 구간별로 15~16.5m로 확장될 예정이다. 또한 입주 후에는 셔틀버스(25인승, 2대)를 제공해 출퇴근 및 통학 시간 이동의 편의성을 높일 계획이다. 인근 지하철역, 대형 마트 등 편의 시설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이병훈 e편한세상 테라스 오포 분양소장은 “오포 지역은 분당 생활권을 누리면서도 분당 전셋값 수준으로 내 집 마련이 가능해 광주시 내에서도 선호도가 높은 지역”이라며 “e편한세상 테라스 오포는 전 가구에 오픈형 테라스가 설계되고 입주민들을 위한 텃밭을 제공하는 등 분당 생활권과 전원생활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입지로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대림산업의 신평면 ‘D.House’최초 적용
[2016 웰빙 아파트 대상] 공간혁신 대상, 대림산업 ‘e편한세상 테라스 오포’
[2016 웰빙 아파트 대상] 공간혁신 대상, 대림산업 ‘e편한세상 테라스 오포’
e편한세상 테라스 오포는 아파트 최초로 모든 가구에 4.9~7.6㎡ 규모의 오픈형 테라스 공간을 설계해 기존의 아파트에서는 누리기 어려웠던 가드닝 등과 같은 아웃도어 라이프가 가능하다. 특히 저층부에 자리한 43가구는 전형적인 테라스 하우스로 최대 약 71㎡ 규모의 테라스가 제공된다.

특히 대림산업은 새롭게 개발한 평면 상품인 디하우스(D.House)를 e편한세상 테라스 오포
에서 처음 선보인다. 기존 아파트 벽식 구조의 한계를 뛰어넘어 최소한의 구조벽을 갖춘 디하우스는 공간의 가변성이 극대화돼 수요자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다양한 내부 공간 연출이 가능하다.

그뿐만 아니라 약 80%의 높은 전용률을 갖춰 일반 아파트의 동일 전용면적 대비 5~10% 정도 분양가가 저렴해 경제적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최대의 바닥 면적 확보로 넓은 공간을 활용할 수 있고 기존 아파트에서 보기 힘들었던 오픈형 테라스를 누릴 수 있다.

디하우스는 테라스 하우스 타입(84㎡T, 122㎡T)을 제외한 전 타입에 적용된다. 특히 전용면적 116㎡ 타입은 다양한 수요자들의 라이프스타일과 생애주기(라이프사이클)에 최적화된 선택형 옵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디하우스뿐만 아니라 e편한세상의 특화된 설계도 곳곳에 적용된다. 전 가구에 결로 발생을 획기적으로 줄인 단열 설계 기술이 도입된다. 거실과 식당, 주방 공간에 60mm의 바닥 차음재를 적용해 층간 소음 방지 및 난방 에너지 저감 효과를 볼 수 있다.

이 밖에 모든 창호에 외부의 소음 및 냉기를 차단하는 이중창 시스템을 적용하고 미세먼지 농도가 높은 날 외부의 오염된 공기를 차단하고 고성능 헤파필터로 실내 공기를 정화하는 공기 청정 환기 시스템 등 다양한 특화 설비가 적용된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삼평동 649, 650(판교역 인근)에 마련되며 6월 중 개관할 예정이다. 입주는 2018년 6월 예정이다.

kbh@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