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 형태 프레임이 몸 지탱해 줘…다양한 각도 조절도 가능

[아이디어 월드] 의자 없이 앉는 의자? ‘체어리스 체어’
체어리스 체어(Chairless Chair)는 말 그대로 ‘의자 없는 의자’라는 묘한 명칭이 붙은 제품이다. 이 제품은 하반신에 드는 부담을 줄이는 것을 목적으로 만든 기구다. 체어리스 체어를 몸에 장착하면 서서 일하는 작업장에서 앉아 있는 듯한 자세를 취할 수 있다. 신발 바닥과 연결돼 있는 바 형태 프레임 부품이 다리를 따라 엉덩이까지 이어져 몸을 지탱할 수 있게 해주기 때문이다. 본체에 자리한 버튼을 누르면 각도를 손쉽게 조절할 수 있고 각도 조정은 본체에 내장된 배터리를 이용한다. 내장 배터리는 24시간 연속 사용할 수 있다. 이 제품은 현재 독일 BMW 공장에서 시험 운용 중이다. www.noonee.ch



이동식 커피 메이커
[아이디어 월드] 의자 없이 앉는 의자? ‘체어리스 체어’
이동 중에도 커피를 쉽게 만들 수 있다. 스탠리는 커피를 만들어 운반까지 할 수 있는 일체형 ‘진공 커피 시스템’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물을 끓이는 용기인 보일링 팟과 커피를 추출하는 기구인 프렌치 프레스, 보온 기능을 가진 머그컵을 모두 갖췄다. 이 제품을 사용해 커피를 만드는 과정은 우선 용기에 든 물을 캠프용 휴대용 난로나 다른 외부 열원으로 끓인 후 프렌치 프레스를 사용해 커피를 추출하고 진공 보온병에 담으면 된다. 이 과정을 통해 1리터의 커피가 만들어지며 최대 24시간까지 따뜻하게 유지된다. 머그컵에는 보랭 기능도 갖추고 있어 음료를 최대 20시간까지 시원하게 보관할 수 있다.

www.stanley-pmi.com



고성능 필터를 갖춘 휴대 정수기
[아이디어 월드] 의자 없이 앉는 의자? ‘체어리스 체어’
여행은 좋지만 가끔 현지에서 마시는 물이 걱정될 때가 있다. 그럴 때 사용하면 좋을 제품이 나왔다. ‘세이셸 서바이벌 플러스 휴대 정수기 병’은 원수(原水)를 넣어 걸러내는 것만으로 간단하게 유해 물질을 제거한다.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수돗물뿐만 아니라 목욕물·빗물·강물·호수물 등의 물과 우물물이나 외국의 생수 등도 안전한 식수로 바꿀 수 있다. 이 제품은 뛰어난 정수 능력을 갖춰 150가지 이상의 유해 물질을 안전하게 제거 또는 감소시킨다. 국제적십자사·북대서양조약기구(NATO)·영국군과 미국 각주의 경찰과 구조 부대, 그리스 특수 부대, 보스턴대 외 다수에서 이 제품을 사용하고 있다. 가능 여과량은 약 380리터, 1일 1리터 연속 사용으로 약 1년간 사용할 수 있다.

www.seychelle.com



빗과 거울이 장착된 셀피브러시
[아이디어 월드] 의자 없이 앉는 의자? ‘체어리스 체어’
스마트폰으로 셀프카메라(셀카)를 찍기 전에 모습을 단정하게 할 수 있게 도와주는 케이스가 등장했다. 케이스 뒷면에는 빗이 달려 있어 머리를 빗을 수 있고 앞면엔 작은 거울도 달려 있다. 헤어 브러시처럼 생긴 케이스는 손잡이가 달려 있어 사진 찍을 때 눈높이에 맞게 스마트폰을 들고 있을 수 있다. 브러시 손잡이를 잡고 엄지손가락으로 촬영 버튼을 눌러 사진을 찍는다. 가방에서 별도로 빗과 거울을 꺼내지 않아도 된다. 빗으로 머리를 정돈하고 케이스에 달린 거울은 셀카 찍기 전 용모를 확인하는 데 쓰인다. 또한 셀카가 잘 나올 수 있는 좋은 각도를 찾기 위해 쓰일 수도 있다. 아이폰 5나 아이폰 5S 기종에서 사용할 수 있고 가격은 19.99달러다.

www.selfiebrush.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