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제 1135호 (2017년 08월 30일)

스카이텐 엔터테인먼트, 글로벌 한류 매체 텐아시아와 MOU 체결



종합 엔터테인먼트사 스카이텐엔터테인먼트(회장 김영미)가 중화권 시장 공략에 나선다.

스카이텐엔터테인먼트는 1일 다국어 연예 뉴스와 글로벌 매거진 등을 운영중인 한류매체 한경텐아시아와 전략제휴(MOU)를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활용해 중국과 홍콩, 대만 등 중화권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밝혔다.

앞으로 두 회사는 한경텐아시아가 발행하는 월간 텐플러스스타(10+Star) 중국어판 발행과 콘텐츠 유통 등을 공동으로 추진하며 스카이텐엔터테인먼트는 한경텐아시아가 보유한 스타 포토와 영상, VR(가상현실), 웹 예능 등의 콘텐츠를 현지 방송사와 제작사 등에 유통시킬 계획이다.

김영미(사진) 스카이텐 엔터테인먼트 회장은 "한류 연예 매거진을 앞세워 패션 의류 화장품 등 다양한 상품을 결합해 중화권 시장을 적극 공략할 것"이라며 "한류콘텐츠를 활용한 현지화 사업으로 중소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경텐아시아가 매달 발행하고 있는 텐플러스스타(10+Star) 다국어 매거진은 국내 가요·영화·드라마 등 다양한 한류 소식을 담아 미국·일본·중국·대만·독일·멕시코·폴란드·태국 등 세계 10여 개국에서 발행되는 연예전문 매거진이다.

스카이텐 엔터테인먼트는 배우 김산과 스포츠 모델 손소희 등을 비롯해 신인 여성 아이돌 그룹과 가수, 댄스 퍼포먼스 팀 등이 소속된 신생 종합 연예 기획사로 부동산 개발 및 투자 기업인 스카이산업개발의 계열사중 하나다.

김유진 한경텐아시아 기자 fun@tenasia.co.kr


당사의 허락 없이 본 글과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입력일시 : 2017-09-01 18:00

가장 기대되는 인터넷전문은행의 서비스는 무엇입니까.
투표하기 결과보기

2019.10
통권1246
Business 통권1246호 이미지
'수소경제'가 달린다
지난호 보기정기구독신청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