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제 1137호 (2017년 09월 11일)

신세계, 제주소주 새 브랜드 ‘푸른밤’ 론칭

[한경비즈니스=최은석 기자] 신세계그룹은 제주소주의 새 브랜드 ‘푸른밤’을 공식 론칭한다고 14일 발표했다.

새롭게 출시되는 제품은 알코올도수 16.9%의 저도주 ‘짧은밤’과 20.1%의 고도주 ‘긴밤’ 등 2종으로, 용량은 모두 360mL다.

푸른밤은 15일부터 전국 이마트 매장을 비롯해 신세계백화점, 트레이더스, 이마트24, 에브리데이 등 신세계그룹 유통채널에서 판매된다. 제주지역에서는 향후 일반 주류업소 등에서도 제품을 만나볼 수 있게 될 예정이다.



푸른밤은 청정제주의 깨끗한 화산암반수를 사용한다. 5단계에 걸친 초정밀 여과과정을 통해 알코올향과 끝맛을 더욱 깔끔하게 했다. 물입자와 알코올입자의 결합을 높이는 72시간의 숙성을 통해 부드러움을 한층 더 높였다. ‘토마틴’을 다량 첨가해 알코올향을 줄이고 풍미를 더욱 향상시켰다는 것이 신세계의 설명이다.

신세계는 소주의 맛뿐만 아니라 위생과 안전성 측면에서도 완성도를 높였다. 크로네스사 세병기 등 최신 위생검사 설비를 도입했다.

김운아 제주소주 대표는 “제주소주가 상품 개발 및 생산, 마케팅 등 모든 분야에 심혈을 기울여 만든 신제품 푸른밤을 선보인다”며 “맛과 품질 등에서 기존 소주와 차별화를 뒀고 제주의 감성을 더한 만큼 많은 사람과 희로애락을 함께 할 수 있는 대한민국 대표 소주로 자리매김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choies@hankyung.com


당사의 허락 없이 본 글과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입력일시 : 2017-09-14 10:09

가장 기대되는 인터넷전문은행의 서비스는 무엇입니까.
투표하기 결과보기

배너
콘텐츠 제작문의
파리바게트
파리바게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