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제 1141호 (2017년 10월 11일)

빙그레, 한글 글꼴 ‘빙그레체II’ 무료 배포


(사진) 빙그레가 한글 글꼴 보급 사회공헌으로 1년여간 개발한 ‘빙그레체II’. /빙그레 제공

[한경비즈니스=최은석 기자] 빙그레는 새로운 한글 글꼴인 ‘빙그레체II’를 무료 배포한다고 10일 발표했다.

빙그레체II는 아이스크림 ‘투게더’의 제품 로고 디자인을 소재로 빙그레가 개발 비용을 부담하고 세종대왕기념사업회 및 한국글꼴개발연구원의 자문과 윤디자인그룹의 디자인 개발을 통해 탄생했다.

빙그레체II는 투게더 아이스크림의 풍부함과 부드러움을 글꼴로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최근 개발된 한글 글꼴로는 드물게 훈민정음 서문의 옛 한글 31자를 포함해 훈민정음 서문을 작성할 수 있다.

빙그레체II는 10일부터 인터넷 상에서 누구나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세종대왕기념사업회 관계자는 “빙그레체II는 훈민정음 창제 원리에 충실하면서도 현대적 세련미를 가미한 글꼴”이라며 “많은 국민이 사용해 한글 글꼴 보급과 확대에 기여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10월 9일 한글날이 창립기념일인 빙그레는 국내 상장 기업 중 거의 유일하게 순 한글 기업명을 사용한다.

빙그레는 한글이 다른 글자에 비해 글꼴 숫자가 부족하다는 것에 착안해 한글 글꼴 개발 및 보급에 나섰다. 지난해에는 바나나맛우유를 소재로 빙그레체를 개발, 무료 배포한 바 있다. 빙그레체는 누적 다운로드 약 20만 건을 기록하며 호응을 얻었다.

빙그레 관계자는 “앞으로도 한글 관련 후원 사업을 지속해서 펼쳐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choies@hankyung.com


당사의 허락 없이 본 글과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입력일시 : 2017-10-10 10:38

가장 기대되는 인터넷전문은행의 서비스는 무엇입니까.
투표하기 결과보기

2017.12
통권1151
Business 통권1151호 이미지
2017 대한민국 베스트 로펌
지난호 보기정기구독신청
배너
콘텐츠 제작문의
파리바게트
파리바게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