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에서 모인 100명의 여성 공예 작가들 작품 전시
대한민국여성능력개발협회, ‘제1회 DIY 토탈공예 전국대회’ 개최
(사진)= 대한민국여성능력개발협회 황인자 회장과 회원들이다.

[한경비즈니스=김서윤 기자] 대한민국 대표 여성 작가 100인의 공예 작품 전시회가 열렸다.

대한민국여성능력개발협회는 10월 10일 서울 여의도 국회의사당 의원회관에서 ‘제1회 DIY 토탈공예 전국대회’를 개최했다.

황인자 대한민국여성능력개발협회 회장(전 국회의원)은 “여성들의 경쟁력을 함양시켜 여성 일자리 창출을 늘리고, DIY 공예를 4차 산업혁명시대에서도 살아남을 수 있는 경쟁력 있는 분야로 만들어 나가자”고 강조했다.

이날 전시회에 출품한 공예 작품의 주제인 DIY(디아이와이)는 소비자가 자신이 원하는 상품을 스스로 만들 수 있도록 한 상품으로 유럽에서 시작해 최근 몇 년 새 국내에서도 이미 트렌드로 자리 잡은 분야다.

전시를 주최한 이용주 국민의당 의원은 “여성들의 권익 향상을 위해 양성 평등시대와 여성들이 살기 좋은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하고 봉사하겠다”며 “전국에서 모인 작가들이 실력을 겨루는 첫 번째 전시회가 시발점이 되어 더욱 많인 여성 작가들이 활발히 작품 활동하기 바란다”고 축하 메시지를 전했다.

이번 전시회는 이용주 국회의원과 대한민국여성능력개발협회가 공동 주최하고 사단법인 국민성공시대, 신풍선문화협회가 후원했다. 전시회에는 한장석 세계문화예술 조직위원장, 유성엽 국민의당 의원(교육문화위원장), 정동영 국민의당 국회의원, 김두관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이 방문해 작가들을 격려했다.

◆ ‘제1회 DIY 토탈공예 전국대회’ 수상자 명단

대상 박연진 / 최우수상 장예진, 우선희 / 최우수상(벌룬아트분과) 박후화, 이미선 / 최우수상(토탈공예분과) 권유희 / 최우수상(뷰티아로마분과) 봉윤지 / 최우수상(페이스페인팅분과) 허정아 / 우수상(벌룬아트분과) 김미숙, 김현철 / 우수상(토탈공예분과) 신채희, 민병금 / 우수상(뷰티아로마분과) 안지연, 박승옥 / 우수상(페이스페인팅분과) 전보경, 김호희 / 장려상(벌룬아트분과) 이미선, 김수용, 손주영, 이은미 / 장려상(토탈공예분과) 임연희, 차정강, 박정희, 이범희, 박후화, 김희애 / 장려상(뷰티아로마분과) 박아람, 김혜미, 김규용 / 장려상(페이스페인팅분과) 김금숙, 손영경 / 인기상 이경진, 장운정

socool@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