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제 1149호 (2017년 12월 06일)

LG디스플레이, 차세대 먹거리 OLED조명 사업 본격 가동


(사진) LG디스플레이의 OLED 조명 제품. /LG디스플레이 제공

[한경비즈니스=최은석 기자] LG디스플레이가 신성장동력으로 집중 육성 중인 OLED 조명 사업을 본격화한다.

LG디스플레이는 OLED 조명 브랜드 ‘Luflex’를 론칭한다고 8일 발표했다.

Luflex는 빛·광채를 뜻하는 ‘Lux’와 휘어지고 구부러지는 OLED의 구조적 특징 및 무한한 활용 가능성을 의미하는 ‘flexibility’의 합성어다.

LG디스플레이는 Luflex를 OLED 조명을 대표하는 No.1 브랜드로 성장시킨다는 방침이다.

최근 본격 양산에 돌입한 LG디스플레이 구미 P5공장의 5세대 OLED조명 생산라인(1100㎜×1250㎜)은 세계 최대 규모다. 기존 월 4000장 규모의 2세대 생산라인(370㎜×470㎜)과 비교하면 약 30배 이상 많은 물량을 생산할 수 있다.

LG디스플레이는 월 1만5000장 물량 규모로 양산을 시작한 이후 생산량을 점차 늘려나갈 계획이다. 대량 생산을 통해 품질뿐 아니라 가격 경쟁력까지 확보함으로써 시장 점유율 확대에 속도를 낸다는 전략이다.


(사진) LG디스플레이 구미 P5공장. /LG디스플레이 제공

OLED 조명은 유기물의 자체 발광 특성을 활용하는 제품으로, 전력 소모와 발열이 적고 친환경적이며 자연광에 가깝다. 얇고 가벼운 구조적 특성으로 투명·플렉시블 구현 등 디자인 자유도가 우수해 미래가치가 높다.

시장조사 전문기관 ID Tech Ex는 전 세계 조명용 OLED 패널 시장이 연평균 52% 이상 성장, 2026년 22억 달러 규모를 형성할 것으로 전망했다.

박성수 LG디스플레이 OLED 조명사업담당 상무는 “LG디스플레이가 가진 독보적 OLED 기술력을 바탕으로 OLED 조명 시장을 적극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choies@hankyung.com


당사의 허락 없이 본 글과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입력일시 : 2017-12-08 11:40

가장 기대되는 인터넷전문은행의 서비스는 무엇입니까.
투표하기 결과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