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물 제 1111호 (2017년 03월 15일)

구본무 LG그룹 회장 "도전적인 R&D로 미래 준비할 것"

[위클리다이제스트]
{박성택 중소기업중앙회장, "차기 정부, 경제구조 중소기업 중심으로 바꿔야}
{김원규 NH투자증권 사장, 탁월한 경영 성과로 연임 성공}
{임영진 신한카드 사장 "디지털 퍼스트로 차별화"}
{주영섭 중소기업청장, 中 수출 기업에 500억원 추가 지원}




구본무  LG그룹 회장, "도전적 R&D로 미래 준비할 것"

[한경비즈니스=이명지 기자] 구본무 LG그룹 회장이 연구·개발(R&D)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LG는 서울 양재동 LG전자 R&D캠퍼스에서 3월 8일 최고경영진과 연구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연구·개발 성과 보고회’를 열었다. 이 자리에 참석한 구 회장은 “핵심, 원천 기술 개발로 R&D가 미래 준비의 주도적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준비해야 한다”고 말했다.

구 회장은 또 “사업이 가고자 하는 방향에 맞춰 도전적인 R&D 목표를 정하고 이를 반드시 성과로 연결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구 회장은 1995년 취임 이후 이 행사에 빠짐없이 참석해 R&D에 대한 관심을 보이고 있다.

한편 LG그룹은 지난해 최고의 R&D 성과로 ‘LG 시그니처 올레드 TV W’와 ‘전기차 배터리 소프트웨어’, ‘차세대 UHD(초고화질) 방송 시스템’ 등을 선정했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주력 업과 성장 사업 분야의 경쟁력 강화에 기여한 9개 연구팀이 연구·개발상을 받았다. 또 연구·개발자 10명을 발탁 승진해 연구원들이 R&D에 집중할 수 있도록 격려했다.




박성택 중소기업중앙회장 “차기 정부, 경제구조 중소기업 중심으로 바꿔야”

박성택 중소기업중앙회장이 3월 9일 열린 바른시장경제 정책추진단 출범식에서 “차기 정부는 대기업 중심의 경제구조를 중소기업 중심으로 바꿔 모든 경제 주체가 공정하게 경쟁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 중소기업에 힘을 실어주기 위해 중소기업청을 장관급으로 승격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날 중소기업계는 ‘중소기업부 설치’, ‘생계형 업종 법제화’ 등을 차기 대통령 선거의 주요 공약으로 제안했다.

정책추진단은 또 차기 정부 정책 과제에 반영할 7대 어젠다와 30개 핵심 과제, 200여 개의 일반 과제를 제시했다.



김원규 NH투자증권 사장, 탁월한 경영 성과로 연임 성공

 김원규 NH투자증권 사장이 연임에 성공했다. NH투자증권은 3월 8일 임원후보추천위원회와 이사회를 열고 김원규 사장을 재선임하기로 결의했다. 김 사장은 3월 24일 주주총회에서 최종 선임된다. 임기는 2018년 3월 1일까지다.

김 사장의 연임 성공 배경에는 통합 NH투자증권의 성공적 출범과 호실적 달성이 있다. 김 사장은 NH투자증권 40년 역사상 최초 내부 출신 사장이기도 하다. 김 사장은 “농협 경제지주와의 협업을 통해 시너지를 낼 것”이라고 밝혔다.





임영진 신한카드 사장 “디지털 퍼스트로 차별화”

임영진 신한카드 신임 사장이 3월 7일 취임했다. 임 사장은 이날 취임식에서 “회사가 이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는 모든 것을 디지털 환경에서 최우선으로 구축하는 ‘디지털 퍼스트’를 통해 지금까지와 완전히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임 사장은 전날 진행된 신한금융지주 자회사경영관리위원회에서 신임 신한카드 사장으로 내정된 뒤 이날 주주총회에서 사장으로 최종 확정됐다.



주영섭 중소기업청장, 中 수출 기업에 500억원 추가 지원

주영섭 중소기업청장이 사드(고고도 미사일 방어 체계) 배치로 어려움을 겪는 대중국 수출 중소기업들을 위해 팔을 걷어붙였다. 주 청장은 밀착 관리를 통해 중국 수출 기업의 애로를 실시간으로 파악하겠다고 약속했다.

또 중소기업청은 긴급경영안정자금 신청 요건에 ‘보호무역 피해 기업’을 추가하고 긴급경영안정자금 지원 예산을 750억원에서 1250억원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mjlee@hankyung.com


당사의 허락 없이 본 글과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입력일시 : 2017-03-13 17:12

가장 기대되는 인터넷전문은행의 서비스는 무엇입니까.
투표하기 결과보기

배너
콘텐츠 제작문의
삼성생명 퍼스트 리더스 배너
페이스북 프로모션
페이스북 프로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