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ZA
일본의 전문가가 쓴 ‘드론 비즈니스’
드론 산업의 미래를 비즈니스 관점에서 예측한 책이 나왔다. ‘드론 비즈니스’의 저자는 시스템 엔지니어와 벤처기업을 거쳐 현재 컨설턴트로 일하고 있다. 그는 이 책에서 일본 내 드론 관련 투자와 사업 방향, 전문가들이 어떤 방식으로 드론을 도입하고 있는지 소개한다.
‘드론 비즈니스’는 왜 지금 우리가 드론에 집중해야 하는지 설명한다. 책은 드론의 물리적 특성이 아닌 드론을 통한 산업과 비즈니스, 각종 시스템의 결합을 이야기한다.
특히 해외와 파생 비즈니스를 소개하면서 드론과 산업의 연결 고리를 찾는 방법을 제시한다. 또 ‘드론 업계의 핵심 인물에게 묻는다’ 코너를 통해 현장 여러 전문가들이 드론 산업을 바라보는 시각도 담아냈다. 스마트폰과 함께 드론을 최고의 비즈니스 아이템으로 꼽고 있다.
PLAZA
현대차, ‘아이오닉’ 하이브리드 사전 계약 시작
현대차가 1월 14일 출시 예정인 아이오닉(IONIQ) 하이브리드 모델의 사전 계약을 1월 5일부터 받고 있다. 아이오닉 하이브리드는 친환경 전용차다. 후륜 멀티 링크 서스펜션, 알루미늄 경량화 소재 등 기존 동일 차급에 적용되지 않았던 사양을 갖췄다. 또 신형 카파 1.6GDi 엔진 및 6단 DCT 변속기를 장착해 리터당 22km 이상의 연비와 다이내믹한 동력 성능을 실현한다. 현대차는 2월 10일까지 출고하는 고객 가운데 추첨을 통해 2박 3일 동안 제주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IONIQ 하이브리드 올레 드라이빙’ 이벤트를 제공한다.
PLAZA
변기에 버리는 고양이 모래 ‘야옹스타’ 출시
(주)나이스큐는 친환경 종이 고양이 모래인 ‘야옹스타’를 출시했다. 종이의 특성상 고양이의 용변을 즉시 흡수하고 굳히는 데 탁월해 냄새를 확실하게 잡았다는 평이다. 고양이 발에 모래가 묻어 발생했던 먼지 날림과 사막화 현상을 줄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고양이가 용변을 보면 종이 모래의 색이 파랗게 변해 오염 부분만 골라 쉽게 청소할 수 있다. 모래 색상의 변화로 고양이의 건강 상태를 체크하는 데에도 도움이 된다. 기존 광물 모래에 비해 처리법도 훨씬 간단하다. 화장실 변기에 버리기만 하면 된다. 한 포에 용량은 7리터, 가격은 1만5000원이다. 출시 행사로 8900원 특가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PLAZA
종근당, 한국MSD와 공동 판매 협약
종근당이 한국MSD와 공동 판매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종근당은 1월부터 당뇨병 치료제 자누비아·자누메트·자누메트XR 3종과 고지혈증 치료제 바이토린·아토젯 2종을 한국MSD와 공동 판매한다. 종근당은 이를 통해 당뇨병 치료제 파이프라인을 확대하고 입지를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자체 개발한 당뇨병 신약 ‘듀비에’ 매출과 시너지 효과도 기대하고 있다. 한국MSD는 고지혈증 시장에서 확고한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종근당의 마케팅력을 바탕으로 고지혈증 치료제 바이토린과 아토젯의 매출을 늘리겠다는 전략이다.
PLAZA
아워홈 외식 브랜드, 신년맞이 프로모션 진행
아워홈 브랜드들이2016년 새해를 맞아 가격 할인 및 경품 증정 행사를 진행한다. 키사라·싱카이·케세이호·오리옥스 여의도점은 업장별 대표 메뉴를 주문하는 모든 고객에게 스크래치 쿠폰을 제공한다. 쿠폰 안에는 2인 무료 식사권부터 사이드 메뉴, 음료·주류 무료 증정 등 다양한 혜택이 들어있다. 오리옥스 코엑스점은 원숭이띠 고객들을 대상으로 신분증을 제시하면 와인 1병을 무료로 제공하며 원숭이띠인 3대 가족 구성원이 함께 방문하면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복합 문화 공간 ‘루’는 평일 저녁에 운영하는 와인 및 생맥주 무제한 뷔페를 각각 3만5000원과 3만 원의 할인가로 선보인다. 아워홈 외식 브랜드들의 신년 프로모션 정보는 홈페이지(www. ourhomehospitality.com)에서 보다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다.


이해인 인턴기자 hile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