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프리미엄브랜드대상] 국내 넘어 아시아 진출 향해, ‘얼짱몸짱’
피부관리 전문 프랜차이즈 얼짱몸짱(www.beaupeople.com)이 11월 8일 서울 강남구 청담동 호텔 프리마에서 열린 여성소비자가 뽑은 ‘2013 프리미엄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프랜차이즈(뷰티)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뷰티 전문 프랜차이즈로 성장한 얼짱몸짱의 역사는 2004년 ㈜뷰피플 얼짱몸짱클럽을 설립하면서 시작됐다. 이후 거품을 없앤 합리적인 가격으로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며 꾸준히 성장해, 현재는 세계시장 진출을 위해 나아가고 있다.

얼짱몸짱은 독자적 시장구조를 창출함으로써 뷰티 문화를 활성화하고 체계적인 관리프로그램으로 특성화한 것은 물론, 온라인 비즈니스 확장으로 다변화를 도모했다. 이 때문에 우후죽순으로 생겨난 뷰티 프랜차이즈 업계에서 고유브랜드를 구축하고 지속적인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다.

피부재생, 유기농케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남성과 산모 또는 웨딩 전 관리를 위한 시스템 구축으로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어, 중국과 베트남 등에 가맹점을 설립하며, 앞으로 전 세계 소비자의 마음을 얻기 위해 부단히 노력할 계획이다.

‘프리미엄브랜드 대상’은 전통에만 의존하는 명품브랜드와는 달리 사회적 위상이나 특권 같은 질적인 가치뿐 아니라, 혁신을 지향하고 양적인 가치를 만족시킴으로써 소비자에게 구매 만족과 더불어 삶의 질을 높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지표다.

일간스포츠와 한경비즈니스가 공동주최한 이번 행사는 만 20세 이상의 여성소비자 총 4,681명을 대상으로 가구, 헬스, 의류, 서비스 등 산업 전반에 걸친 129개 부문, 377개 기업, 106개 지자체 브랜드 선호도를 조사했으며, 최종 리서치 결과 32개 브랜드가 인증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