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코리아세일페스타 개최, 10월 31일까지 진행
산업통상자원부와 문화체육관광부가 공동으로 주관으로 진행하는 글로벌 쇼핑관광 축제인 '코리아세일페스타(Korea Sale FESTA)'는 지난 9월 29일부터 시작하여 오는 10월 31일까지 총 33일간 진행된다.



코리아세일페스타(Korea Sale FESTA)의 FESTA에는 "축제"라는 기본 의미 뿐만 아니라 "Festival(축제)", "Entertainment(한류)", "Shopping(쇼핑)", "Tour(관광)", "Attraction(즐길거리)"라는 의미가 담겨 있다.



이번 행사는 2015년 '코리아블랙프라이데이'를 한층 더 발전시킨 것이다. 행사가 진행되는 기간 동안 전국 백화점 및 대형마트, 전통시장, 온라인 쇼핑몰 등에서 대규모 할인 행사를 진행 한다.



한편, 코리아세일페스타를 맞아 이 기간 동안 국내외 환자들을 위한 이벤트를 진행하는 병원 및 의료기관들도 있다. 이 중 성형외과나 미용관련 피부과 및 레이저제모, 영구제모를 위시로 하는 제모센터도 있다.



제모만 전문적으로 하는 제모센터의원인 유스타일나인(Ustyle9) 관계자는 "행사 기간 동안 특별이벤트 가격으로 제모시술을 받는 환자분들이 안전하고 신뢰도 높은 진료를 받으실 수 있도록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며 "팔제모, 다리제모를 비롯하여 브라질리언제모, 남자수염제모, 종아리제모, 가슴제모, 복부제모, 등제모 등 각 부위별로 내국인 및 외국인별 선착순 이벤트가 진행된다"라고 전했다.



이 기간 내 의료 서비스에 대해서는 외국인 환자의 미용성형 부가세 환급도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보건복지부 홈페이지 등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조희태 기자 jobnjoy@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