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카드 특집]
삼성화재 RC(보험설계사) 지원 프로그램
보험아줌마 NO! 종합금융전문가 YES!
보험 상품은 워낙 복잡하기 때문에 이를 고객들에게 잘 전달하고 길잡이를 해줄 보험설계사의 역할이 그 무엇보다 중요하다. 보험사의 가장 강력한 브랜드 파워는 각 보험사의 대표 얼굴인 보험설계사가 책임진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삼성화재가 보험설계사(RC)들에 대한 교육 프로그램과 회사 차원의 체계적인 지원 시스템으로 주목 받고 있다. 인구 고령화 추세로 향후 의료비 지출의 증가가 예상되면서 보험은 향후 성장 가능성이 가장 높은 분야로 손꼽힌다.

시간 활용이 자유로워 일과 가정의 양립이 가능한 직업이기 때문에 최근에는 경단녀(경력단절여성)들의 재취업 직종으로도 인기를 얻고 있다.

삼성화재는 RC의 전문 컨설팅을 지원하는 다양한 영업 지원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모바일로 동영상이나 사진 등을 보며 고객이 인지하지 못한 위험을 직접적으로 안내하고 이에 대비할 수 있는 대안도 즉각 제시할 수 있도록 영업 환경을 구축하고 있다.

이 밖에 모든 RC가 태블릿PC를 활용해 고객에게 컨설팅할 수 있는 ‘스마트한 영업 환경’을 갖추고 있다. 고객들에게 보험의 필요성을 설명하는 자료에서부터 청약서 서명까지 원스톱으로 해결할 수 있다.

삼성화재는 ‘교육의 삼성’이라는 타이틀에 걸맞게 보험 영업에 관심 있는 도전자들이 심리적 부담을 덜고 전문 RC로 활동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교육을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