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한국브랜드선호도1위] 국내 남성 맞춤정장 브랜드, 루쏘소
남성 맞춤정장 전문 브랜드 루쏘소가 26일 서울 강남 신사동 더 리버사이드호텔에서 열린 ‘2017 한국브랜드선호도1위’ 인증식에서 남성의류(맞춤정장) 부문 1위에 선정되었다.

루쏘소는 2003년 런칭 후, 이태리 감각의 timeless classic 기반으로 한 맞춤 정장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제공하며, 고객들의 높은 인지도와 선호도를 바탕으로 국내 최대 규모의 맞춤정장브랜드로 성장했다.

루쏘소는 비즈니스 정장, 면접정장, 결혼예복, 혼주예복 등 용도와 연령대를 불문하고, 폭넓은 고객층을 보유하고 있으며, 많은 연예인들이 이용하는 브랜드로도 유명하다. 또한 국내외 약 50여개 매장, Fashion CAD 시스템을 활용한 패턴개발 연구실, 국내 최대 규모의 자체공장을 운영하며, 접근성, 품질, 가격 경쟁력 모두 갖췄다는 업계 내 평을 이루고 있다.

이외에도 루쏘소는 최근 ‘홈페이지 리뉴얼 오픈’을 통해 방문·출장 예약 시스템과 패션저널 뉴스레터 시스템을 통한 소비자의 접근성, 편의성, 정보성을 확장시키는 등 소비자들이 보다 쉽고 편하게 맞춤정장을 접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루쏘소 관계자는 “지속적인 수트 QA(Quality Assurance)와 국내 최고의 기술진 영입을 통해 고품질의 수트를 선보여 고객만족을 실현시키고 있다. 앞으로도 ‘馬不停蹄(마부정제)의 마음으로 이번 성과에 안주하지 않고, 더욱 나은 고객만족을 제공하기 위해 정진하겠다”고 밝혔다.

‘2017 한국브랜드선호도1위’는 실질적으로 소비자들이 느낀 각 분야별 브랜드에 대한 선호도를 평가, 각 부문별로 세분화해 서비스와 제품의 질적 우수성을 검증하기 위한 행사로 진행됐다. 이에 따라 각 분야별 전문가의 공적심사를 통해 인증 브랜드가 선정되었으며, 소비자들의 현명한 소비활동은 물론 국내 외 기업체들과 브랜드들의 가치를 재고할 수 있는 기회로 평가받고 있다.

대한민국 경제지표 바로미터인 한국경제 비즈니스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의 주관으로 진행된 ‘2017 한국브랜드선호도1위’는 20세 이상의 소비계층과 파워블로그기자단, 분야별 전문가의 공적심사 평가로 인증 업체들이 선별되었다. 이를 통해 총 22개 부문 252개 분야 351개 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평가했으며, 총 57개 브랜드가 선정, 공표되었다.

choie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