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한국브랜드선호도1위] 결과로 증명하는 법률서비스 브랜드, 법무법인 오현 형사전담팀
지속적인 소통으로 의뢰인의 만족도를 높이는 법무법인 오현 형사전담팀이 26일 서울 강남 신사동 더 리버사이드호텔에서 열린 ‘2017 한국브랜드선호도1위’ 인증식에서 법률서비스(형사) 부문 1위에 선정되었다.

법무법인 오현 형사전담팀은 베테랑 변호사들을 기반으로 형사사건에 관한 전문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다. 이 브랜드는 지난 한 해 동안 450건 이상의 형사사건을 진행했으며, 1400건 이상의 조사 참여 및 법원 변론을 수행한 바 있다.

이러한 법무법인 오현 형사전담팀은 입회 보장 제도를 마련했다. 이 제도의 일환으로, 해당 브랜드는 전담 변호사가 의뢰인의 모든 조사에 직접 참여해 사건의 사실관계와 관련된 세밀한 부분까지 수집한다. 또한 의뢰인에게 밀착해 수사기관에서의 진술을 돕는다.

덧붙여 해당 브랜드는 디지털포렌식 센터를 운영한다. 이를 바탕으로 정보통신공학박사 출신 변호사의 체계적인 디지털 증거 분석을 통해 스마트폰, 하드디스크, 디지털카메라 등에서 결정적인 물증을 추출함으로써, 사건의 사실관계를 규명한다.

아울러 이 브랜드는 사건의 상담부터 종결까지 담당 변호사가 의뢰인과 직접 소통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또한 의뢰인의 사건에 관한 정보가 외부로 유출되지 않도록 비밀 보장 시스템을 시행 중에 있다.

‘2017 한국브랜드선호도1위’는 실질적으로 소비자들이 느낀 각 분야별 브랜드에 대한 선호도를 평가, 각 부문별로 세분화해 서비스와 제품의 질적 우수성을 검증하기 위한 행사로 진행됐다. 이에 따라 각 분야별 전문가의 공적심사를 통해 인증 브랜드가 선정되었으며, 소비자들의 현명한 소비활동은 물론 국내 외 기업체들과 브랜드들의 가치를 재고할 수 있는 기회로 평가받고 있다.

대한민국 경제지표 바로미터인 한국경제 비즈니스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의 주관으로 진행된 ‘2017 한국브랜드선호도1위’는 20세 이상의 소비계층과 파워블로그기자단, 분야별 전문가의 공적심사 평가로 인증 업체들이 선별되었다. 이를 통해 총 22개 부문 252개 분야 351개 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평가했으며, 총 57개 브랜드가 선정, 공표되었다.

choie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