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한국브랜드선호도1위] 안전성 중시하는 친환경 세탁세제 브랜드, 엑켈란
친환경 세탁세제를 제조하는 엑켈란이 26일 서울 강남 신사동 더 리버사이드호텔에서 열린 ‘2017 한국브랜드선호도1위’ 인증식에서 생활용품(세탁세제) 부문 1위에 선정되었다.

엑켈란은 자연과 인간을 먼저 생각하는 친환경 세탁세제 제조 전문기업 ㈜아이엠의 세탁세제 브랜드이다. ㈜아이엠은 일반 가루세제, 고농축 가루세제, 섬유유연제, 액체세제, 유아용 세탁세제 및 섬유유연제, 다용도 세정제 등 세탁세제를 제조 및 수출하는 기업이다.

해당 브랜드의 대표 제품인 엑켈란은 가루세제, 액체세제, 섬유유연제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천연 식물성 유래 성분이 첨가되어 있다. 또한, 세척력과 세정력이 높고 피부 자극이 적다. 이외에도 천연 베이킹소다 구연산이 함유되어 있으며, 라벤더 향으로 섬유탈취 효과를 향상시켰다.

특히 엑켈란 친환경 세탁세제는 소비자의 안전을 위해 직영공장운영으로 철저한 품질관리를 통해 생산하고 있다. 직영공장에는 친환경 세제를 만들 수 있는 2중 믹싱 배합설비를 보유하고 있다. 이처럼 엑켈란은 직접 공장에서 제조해 소비자에게 바로 판매되고 있으므로 유통단계가 축소되어 소비자들이 합리적인 가격에 친환경 세제를 구입할 수 있다.

이러한 제조공정을 거친 엑켈란은 옥션, G마켓 등 오픈마켓에서 세탁세제 인기상품으로 국내 소비자들에게 선보여지고 있다. 아울러 동남아와 러시아에도 수출 중이며, 현지 트렌드에 적합한 맞춤형 상품으로 제작되고 있어 소비자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덧붙여 자연 친화적인 엑켈란 세탁세제는 화학물질의 등록 및 평가 등 법률에 따른 위해 우려 제품 안전기준에 적합한 것으로 인증을 완료했다.

엑켈란 관계자는 “화학물질 첨가를 줄이고, 누구나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천연 세제 개발에 힘써왔기에 이번 수상을 할 수 있었던 것 같다”라며 “앞으로도 합리적인 가격정책과 높은 수준의 품질 정책으로 소비자의 선택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2017 한국브랜드선호도1위’는 실질적으로 소비자들이 느낀 각 분야별 브랜드에 대한 선호도를 평가, 각 부문별로 세분화해 서비스와 제품의 질적 우수성을 검증하기 위한 행사로 진행됐다. 이에 따라 각 분야별 전문가의 공적심사를 통해 인증 브랜드가 선정되었으며, 소비자들의 현명한 소비활동은 물론 국내 외 기업체들과 브랜드들의 가치를 재고할 수 있는 기회로 평가받고 있다.

대한민국 경제지표 바로미터인 한국경제 비즈니스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의 주관으로 진행된 ‘2017 한국브랜드선호도1위’는 20세 이상의 소비계층과 파워블로그기자단, 분야별 전문가의 공적심사 평가로 인증 업체들이 선별되었다. 이를 통해 총 22개 부문 252개 분야 351개 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평가했으며, 총 57개 브랜드가 선정, 공표되었다.

choie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