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한국브랜드선호도1위] 중국어회화 교육의 새로운 패러다임 제시하는 전화·화상중국어 브랜드, 우리차이나
15년간 축적된 노하우로 중국어를 교육하는 우리차이나가 26일 서울 강남 신사동 더 리버사이드호텔에서 열린 ‘2017 한국브랜드선호도1위’ 인증식에서 교육(전화·화상중국어) 부문 1위에 선정되었다.

우리차이나는 전화·화상중국어 교육 브랜드로, 1:1 맞춤 커리큘럼 중국어회화 교육을 시행해 수강생 만족도를 높여왔다. 그 결과 회원들의 재수강률은 90%를 기록했으며, ‘2016 고객만족브랜드대상’과 ‘2017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 수상으로 이어졌다.

이 브랜드는 중국 현지 유수 사범대학 출신 등의 인재들을 엄선해 매년 강사로 신규 채용하며, 3개월간 훈련시킨 후 실전 수업에 투입한다. 기존 강사도 조장/총괄강사를 통해 수업 품질을 위한 트레이닝을 꾸준히 받는다.

또한 수강 신청 전 무료 레벨테스트를 통해 5가지 영역(듣기, 말하기 등)으로 중국어 실력을 파악한다. 이를 토대로 개인에게 최적화된 교육 프로그램을 제시하고, 맞춤형 중국어 학습을 할 수 있게 돕는다.

아울러 초급/중급/고급 일반회화부터 주니어 과정, 비즈니스 과정, 시험(신 HSK, 관광통역안내사 등) 대비를 위한 스페셜 과정까지 다양한 단계별 전화·화상중국어 교육과정을 마련했다.

‘2017 한국브랜드선호도1위’는 실질적으로 소비자들이 느낀 각 분야별 브랜드에 대한 선호도를 평가, 각 부문별로 세분화해 서비스와 제품의 질적 우수성을 검증하기 위한 행사로 진행됐다. 이에 따라 각 분야별 전문가의 공적심사를 통해 인증 브랜드가 선정되었으며, 소비자들의 현명한 소비활동은 물론 국내 외 기업체들과 브랜드들의 가치를 재고할 수 있는 기회로 평가받고 있다.

대한민국 경제지표 바로미터인 한국경제 비즈니스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의 주관으로 진행된 ‘2017 한국브랜드선호도1위’는 20세 이상의 소비계층과 파워블로그기자단, 분야별 전문가의 공적심사 평가로 인증 업체들이 선별되었다. 이를 통해 총 22개 부문 252개 분야 351개 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평가했으며, 총 57개 브랜드가 선정, 공표되었다.

choie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