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한국브랜드선호도1위] 위생적인 실내환경 조성으로 고객 건강을 책임지는, 한국바이러스센터
고객이 새집증후군으로부터 안전하도록 돕는 한국바이러스센터가 26일 서울 강남 신사동 더 리버사이드호텔에서 열린 ‘2017 한국브랜드선호도1위’ 인증식에서 생활서비스(실내공기질케어) 부문 1위에 선정되었다.

한국바이러스센터는 실내공기질개선을 돕는 브랜드로서 일상생활에서 발생하는 유해물질로 인한 질병을 예방하는 데에 기여한다. 새집증후군 시공과 집먼지 진드기를 제거하는 하우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하며 안전한 다목적 냄새제거제, 엄마랑 아기랑 살균소독제, 반려동물 냄새제거제 Tail을 판매하고 있다.

해당 브랜드가 제공하는 ‘새집증후군 시공’은 중금속, 가구 표면의 오염물질 방출 억제, 유해물질 중화, 공기질 개선 등에 기여한다. 일반시공, 프리미엄 시공 2종으로 나뉘어 있으며 산후조리원, 어린이집, 공공기관, 신축건물 등에 적합하다.

바이러스 질병을 예방하는 토탈살균서비스 ‘하우스케어’는 침구나 의자, 카펫에 유기물을 먹고 기생하는 집먼지 진드기 서식처를 살균해 알레르기성 비염, 천식으로부터 고객의 건강을 책임진다.

‘2017 한국브랜드선호도1위’는 실질적으로 소비자들이 느낀 각 분야별 브랜드에 대한 선호도를 평가, 각 부문별로 세분화해 서비스와 제품의 질적 우수성을 검증하기 위한 행사로 진행됐다. 이에 따라 각 분야별 전문가의 공적심사를 통해 인증 브랜드가 선정되었으며, 소비자들의 현명한 소비활동은 물론 국내 외 기업체들과 브랜드들의 가치를 재고할 수 있는 기회로 평가받고 있다.

대한민국 경제지표 바로미터인 한국경제 비즈니스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의 주관으로 진행된 ‘2017 한국브랜드선호도1위’는 20세 이상의 소비계층과 파워블로그기자단, 분야별 전문가의 공적심사 평가로 인증 업체들이 선별되었다. 이를 통해 총 22개 부문 252개 분야 351개 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평가했으며, 총 57개 브랜드가 선정, 공표되었다.

choie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