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한국품질만족도 1위] 구강케어 브랜드, 스마트소닉(SMART SONIC)
에스에이치 인터내셔날의 ‘스마트소닉’이 10월 18일 서울 청담동 리베라호텔에서 열린 소비자가 뽑은 ‘2017 한국품질만족도 1위’ 시상식에서 생활용품(구강케어)부문 1위를 수상했다.

스마트소닉을 수입하는 에스에이치 인터내셔날은 2014년 2월에 설립된 회사로, 음파 진동칫솔 전문제조·수입·판매 기업이다.

2014년 초에 스마트소닉 1000 음파 진동칫솔을 수입해 홈쇼핑회사를 통한 방송으로 판매를 시작한 바 있다.

이후 온라인·오픈마켓 등으로 시장을 확대해 현재까지 약 60만개 이상(스마트소닉 1000, 5000)을 판매, 기존의 고가 위주의 시장에서 음파 진동칫솔의 대중화를 선도하고 있다.

현재는 스마트소닉 MINI, 스마트소닉 KIDS, 초음파 치석 제거기 등의 제품을 출시 준비 중에 있으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구강 케어 관련 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스마트소닉 관계자는 “이번에 수상하게 돼 기쁘고 감사하다”며 “추후에도 꾸준히 노력을 계속해 우수한 품질과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가격으로 구강 관련 제품의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2017 한국품질만족도 1위’는 대한민국 경제성장의 핵심 동력이 될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선별하기 위해 제정됐다.

학계·산업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과 소비자들의 평가를 기반으로 6월 1일부터 9월 29일까지 4개월간 심사를 진행했고 최고경영자의 비전 및 경영 방침과 경영전략, 연구·개발(R&D) 활동, 고객 만족 등 총 5개 항목의 종합 점수를 집계해 선정했다.

한국품질만족도는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하고 한국미디어마케팅진흥원과 한국품질만족도 1위 운영사무국의 공동 주관으로 진행됐으며 이 평가를 통해 소비자들의 현명하고 객관적인 소비를 돕고 기업에는 제품의 품격을 더하는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올해엔 소비재·내구재·서비스 등으로 세분화해 총 64개의 품질 우수 제품과 서비스를 선정했다.

김은영 기자 cwy@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