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한국품질만족도 1위] 상조서비스 전문 기업, 프리드라이프
(주)프리드라이프가 10월 18일 서울 청담동 리베라호텔에서 열린 소비자가 뽑은 ‘2017 한국품질만족도 1위’ 시상식에서 상조(상조서비스) 부문 1위를 수상했다.

프리드라이프는 2002년 설립 이후 혁신적인 장례시스템 개발과 고객지향적 서비스 제공으로 대한민국의 장례문화를 선도하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국가의 주요 대형의전행사에 참여해 의전수행능력을 입증 받은 바 있다.

또한 지난 6월 공정거래위원회가 발표한 ‘상조업 주요정보공개’에서 7년 연속 자산총액 1위를 차지했으며 100%가 넘는 지급여력비율, 6년 연속 흑자달성, 제1금융권의 지급보증 등 탄탄한 재무건전성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나눔경영을 모토로 실현하며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에도 솔선수범하고 있고 2010년부터 이주민 지원 NGO와 협약을 맺고 도움이 필요한 국내 무연고 외국인 노동자들에게 장례 서비스를 무료로 지원하고 있다.

프리드라이프 문호상 대표이사는 “국내 상조기업으로 많은 신뢰를 받고 있는 만큼 향후에도 다양한 서비스 시스템과 고객만족을 위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감으로써 프리드라이프만의 라이프 토탈 케어 서비스를 앞세워 고객감동을 이어 가겠다”고 말했다.

‘2017 한국품질만족도 1위’는 대한민국 경제성장의 핵심 동력이 될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선별하기 위해 제정됐다.

학계·산업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과 소비자들의 평가를 기반으로 6월 1일부터 9월 29일까지 4개월간 심사를 진행했고 최고경영자의 비전 및 경영 방침과 경영전략, 연구·개발(R&D) 활동, 고객 만족 등 총 5개 항목의 종합 점수를 집계해 선정했다.

한국품질만족도는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하고 한국미디어마케팅진흥원과 한국품질만족도 1위 운영사무국의 공동 주관으로 진행됐으며 이 평가를 통해 소비자들의 현명하고 객관적인 소비를 돕고 기업에는 제품의 품격을 더하는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올해엔 소비재·내구재·서비스 등으로 세분화해 총 64개의 품질 우수 제품과 서비스를 선정했다.

김은영 기자 cwy@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