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한국품질만족도 1위] 중고피아노 전문 브랜드, 피아노디스커버리
피아노디스커버리가 10월 18일 서울 청담동 리베라호텔에서 열린 소비자가 뽑은 ‘2017 한국품질만족도 1위’ 시상식에서 악기(중고피아노) 부문 1위를 수상했다.

피아노디스커버리는 국가공인 1급 피아노 조율사 최훈락 대표가 체계적인 고객 맞춤 상담과 전문적인 노하우를 바탕으로 직접 운영하는 매장이다.

또한 고객이 원하는 건반의 터치감과 음색을 찾아주는 것을 목표로 내적, 외적인 아름다움을 겸비한 피아노를 만들어 모든 고객이 만족할 수 있도록 힘써왔다.

현재까지 피아노디스커버리는 피아노조율과 그랜드피아노 리빌드(rebuild) 작업이 한창 진행 중이다.

특히 중고피아노 판매는 물론 중고피아노 매입, 피아노조율, 피아노운반, 리모델링, 피아노 렌털, 방음, 피아노 관련 상품까지 피아노의 모든 것을 한 번에 만나볼 수 있는 것이 피아노디스커버리의 가장 큰 장점이다.

피아노디스커버리 관계자는 “피아노디스커버리에서 만들어진 피아노는 만든 이의 시간과 정성, 감성까지 녹아든 하나의 예술품“이라며 ”이번 수상에 이어 앞으로도 고객들이 만족할 수 있는 품질의 제품을 제공해나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2017 한국품질만족도 1위’는 대한민국 경제성장의 핵심 동력이 될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선별하기 위해 제정됐다.

학계·산업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과 소비자들의 평가를 기반으로 6월 1일부터 9월 29일까지 4개월간 심사를 진행했고 최고경영자의 비전 및 경영 방침과 경영전략, 연구·개발(R&D) 활동, 고객 만족 등 총 5개 항목의 종합 점수를 집계해 선정했다.

한국품질만족도는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하고 한국미디어마케팅진흥원과 한국품질만족도 1위 운영사무국의 공동 주관으로 진행됐으며 이 평가를 통해 소비자들의 현명하고 객관적인 소비를 돕고 기업에는 제품의 품격을 더하는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올해엔 소비재·내구재·서비스 등으로 세분화해 총 64개의 품질 우수 제품과 서비스를 선정했다.

김은영 기자 cwy@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