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한국품질만족도 1위] 개인용살균건조기, ASAROSA
㈜이에스엔의 ASAROSA 10월 18일 서울 청담동 리베라호텔에서 열린 소비자가 뽑은 ‘2017 한국품질만족도 1위’ 시상식에서 리빙(개인용살균건조기)부문 1위를 수상했다.

아사로사는 (주)이에스엔이 25년 동안 가전제품과 의료기기 개발에 몸담아 왔던 노하우를 바탕으로 출시한 개인용 텀블러 살균기다.

텀블러, 보틀, 보온병, 학생용 물병, 유아용 젖병과 같은 용기의 오염을 방지하기 위한 용기 살균건조장치다.

세균으로 오염된 개인용 용기를 살균하고, 세척 후 남은 물기를 건조시켜 위생적인 텀블러 관리가 가능하다.

기존 UV살균방식과 차별화된 살균건조 매커니즘을 자랑하는 해당 제품은 UV-C 253.7nm 파장을 통해 식중독 원인이 되는 황색포도구균과 비브리오균, 살모넬라균, 병원성 세균 등을 사멸한다. 스팀살균, 오존살균에 비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고 높은 살균력을 가지고 있다.

ASAROSA 관계자는 “개인위생 관리를 위해 대형 살균기를 구입하기 부담스러운 이에게 아사로사가 경제적이고 휴대하기 간편한 대안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이라고 말했다.

‘2017 한국품질만족도 1위’는 대한민국 경제성장의 핵심 동력이 될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선별하기 위해 제정됐다.

학계·산업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과 소비자들의 평가를 기반으로 6월 1일부터 9월 29일까지 4개월간 심사를 진행했고 최고경영자의 비전 및 경영 방침과 경영전략, 연구·개발(R&D) 활동, 고객 만족 등 총 5개 항목의 종합 점수를 집계해 선정했다.

한국품질만족도는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하고 한국미디어마케팅진흥원과 한국품질만족도 1위 운영사무국의 공동 주관으로 진행됐으며 이 평가를 통해 소비자들의 현명하고 객관적인 소비를 돕고 기업에는 제품의 품격을 더하는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올해엔 소비재·내구재·서비스 등으로 세분화해 총 64개의 품질 우수 제품과 서비스를 선정했다.

김은영 기자 cwy@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