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한국품질만족도 1위] 기업 P2P 전문 브랜드, 클린스틱 울트라
㈜피투피코리아의 클린스틱 울트라가 10월 18일 서울 청담동 리베라호텔에서 열린 소비자가 뽑은 ‘2017 한국품질만족도 1위’ 시상식에서 고객만족브랜드(얼룩제거펜) 부문 1위를 수상했다.

클린스틱 울트라는 대체투자처인 P2P대출 분야에서 ‘기업P2P’라고 하는 새로운 P2P금융분야를 선도하고자 한다.

성장하는 기업에 중금리대출을 통해 투자자에겐 투자수익과 자금을 필요로 하는 기업에겐 도움을 주고 있다.

주력 상품으로는 유통단계에서 제조와 마켓팅이 완비된 제품들 중 시장테스트까지 거친 제품들의 생산자금을 공급해주는 기업P2P로 지속적인 출시가 이뤄지고 있다.

특히 상품들 대다수가 3개월 미만의 단기형 상품들로 년 12~20%대 투자상품들로 빠른 상환이 가능하다는 점이 장점으로 꼽힌다.

피투피코리아 연현정대표는 “금융시장이 어떻게 반응하던지 소비자가 변화를 선도하는 것은 시간문제”라며 ”사금융으로 취급받던 시장의 양성화가 급선무이며, 그 출발은 P2P금융이고 중심에 피투피코리아가 선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2017 한국품질만족도 1위’는 대한민국 경제성장의 핵심 동력이 될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선별하기 위해 제정됐다.

학계·산업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과 소비자들의 평가를 기반으로 6월 1일부터 9월 29일까지 4개월간 심사를 진행했고 최고경영자의 비전 및 경영 방침과 경영전략, 연구·개발(R&D) 활동, 고객 만족 등 총 5개 항목의 종합 점수를 집계해 선정했다.

한국품질만족도는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하고 한국미디어마케팅진흥원과 한국품질만족도 1위 운영사무국의 공동 주관으로 진행됐으며 이 평가를 통해 소비자들의 현명하고 객관적인 소비를 돕고 기업에는 제품의 품격을 더하는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올해엔 소비재·내구재·서비스 등으로 세분화해 총 64개의 품질 우수 제품과 서비스를 선정했다.

김은영 기자 cwy@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