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대한민국브랜드만족도1위] SW 코딩 교육 전문 브랜드, Thinkfun 소프트웨어 영재학원
[한경비즈니스=김은영 기자] 학습자 맞춤 소프트웨어 코딩 교육을 진행하는 Thinkfun 소프트웨어 영재학원이 28일 서울 강남 신사동 더 리버사이드호텔에서 열린 ‘2017 대한민국브랜드만족도1위’ 인증식에서 프랜차이즈(영재교육) 부문 1위에 선정되었다.

씽크펀 소프트웨어 영재학원은 학생의 컴퓨팅적 사고력 향상을 위해 Spiral(나선형) 학습체계를 적용한 영재 프로그램을 갖춘, 대한민국 대표 코딩교육 전문 브랜드다.

자체개발 교육프로그램을 완비한 씽크펀 학습의 특징은, 학생의 수준을 고려한 체계적인 교과연계형 커리큘럼 구성과 STEM 교육모델에 기반을 둔 스토리텔링 형식의 교육 컨텐츠다.

미래사회에서 학생이 갖춰야 할 필수 능력으로 대두된 컴퓨팅적 사고력(CT:computational Thinking)의 향상에 모든 초점을 맞춘 씽크펀 학습은 코딩, 로봇제어 및 구동, 메이킹 활동 등 다양한 활동중심 수업을 추구한다.

교수법에도 씽크펀 소프트웨어 영재학원만의 차별점이 있다. 이론을 배우고 테스트하는 지식습득 중심의 교수법이 아닌, 실제상황과 관련된 문제해결 과정을 통해 학습 능력을 향상시켜주는 ‘문제중심학습이론(PBL)’과 문제해결 시나리오를 직접 수립·수정과정을 통해 새로운 지식·기술 습득을 돕는 ‘목표기반 시나리오 교수학습(GBS)’을 전 커리큘럼에서 단계별로 진행한다.

씽크펀 소프트웨어 영재학원 관계자는 “이번 수상을 기반으로 하여, 앞으로도 창의영재 연구소를 통한 지속적인 코딩 교육 콘텐츠 및 교구를 개발하고, 수업 효율성을 위한 교수 자료 개발에 박차를 가하겠다”라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대한민국 경제지표 바로미터인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2017 대한민국브랜드만족도1위’는 브랜드 인지도를 벗어나 실질적인 브랜드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하여 각 부문별로 세분화해 브랜드가 제공하는 제품, 서비스 등의 질적 우수성을 검증하기 위한 행사로 진행됐으며 현명한 소비활동의 지표를 제시하는 행사로 평가받고 있다.

‘2017 대한민국브랜드만족도1위’는 각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객관적인 공적심사를 통해 인증 업체들이 선별됐으며 내구재, 소비재, 서비스 등 산업 전반에 걸친 부문의 415개 기업을 심사했고 이 중 53개 업체가 선정, 공표되었다.

ky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