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대한민국브랜드만족도1위] 해외직수입 여성의류 전문 브랜드, 나비올라
[한경비즈니스=김은영 기자] 명품스타일의 직수입 여성의류 전문 쇼핑몰 나비올라가 28일 서울 강남 신사동 더 리버사이드호텔에서 열린 ‘2017 대한민국브랜드만족도1위’ 인증식에서 패션(수입여성의류) 부문 1위에 선정되었다.

나비올라는 ‘나비가 날아오르듯, 소녀에서 여인이 되는 시간동안 항상 함께하는 예쁜 옷’을 추구하는 직수입 여성의류 전문 브랜드다. 해당 브랜드는 홍콩에 정식 사무실을 운영하며, 중간 유통과정 없는 직배송시스템으로 합리적인 가격에 다양한 여성의류를 선보이고 있다.

홍콩 국경선 맞은편 중국 심천에 자체 공장을 보유하고 있는 나비올라는 매 시즌 신상 원단이 대량 확보로 주문 들어오면, 24시간 내 바로 생산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이에 배송기간이 빠르다는 장점이 있다.

이외에도 매주 디자인 회의 후, 가장 사랑받는 아이템을 자체 생산으로 제작하고 있다. 또한 매 시즌 컬렉션에 나오는 인기있는 원단과 소비자들 사이에서 사랑받는 원단 및 부자재를 대량 확보하여 제작 단가를 낮췄으며, 이로 인한 비용절감을 이익에 반영하지 않고 판매가에 마이너스 반영했다.

아울러 나비올라는 전직 디자이너출신과 실력 있는 패턴사, 홍콩 명품거리에서 오랜 시간 매니저 활동을 해온 패션 전문가 등이 모인 여성의류 전문 기업으로, 퀄리티 높은 의류만을 제작하는데 힘쓰고 있다.

대한민국 경제지표 바로미터인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2017 대한민국브랜드만족도1위’는 브랜드 인지도를 벗어나 실질적인 브랜드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하여 각 부문별로 세분화해 브랜드가 제공하는 제품, 서비스 등의 질적 우수성을 검증하기 위한 행사로 진행됐으며 현명한 소비활동의 지표를 제시하는 행사로 평가받고 있다.

‘2017 대한민국브랜드만족도1위’는 각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객관적인 공적심사를 통해 인증 업체들이 선별됐으며 내구재, 소비재, 서비스 등 산업 전반에 걸친 부문의 415개 기업을 심사했고 이 중 53개 업체가 선정, 공표되었다.

ky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