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대한민국브랜드만족도1위] 통일·안보관광 투어 브랜드, 원코리아 투어
남북분단의 현장 DMZ 체험관광 상품 프로그램 원코리아 투어가 28일 서울 강남 신사동 더 리버사이드호텔에서 열린 ‘2017 대한민국브랜드만족도1위’ 인증식에서 여행(통일관광) 부문 1위에 선정되었다.

원코리아 투어는 판문점과 DMZ TOUR를 전문으로 하고 있는 ㈜판문점트레블센타의 투어 브랜드로,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가장 한국적인 분단의 현장 관광 체험상품으로 평가되고 있다.

원코리아 투어 프로그램은 국제사회가 가장 궁금하게 여기는 북한체제, 북한사회의 이해와 우리들이 간절히 소망하는 통일 염원 내용을 담고 있다. 특히 원코리아 투어 프로그램은 탈북자가 직접 투어를 이끌며, 북한에서의 생활 체험담을 들려주고 관광객들의 궁금증을 해소해 준다.

원코리아 투어 관계자는 “이번 2017 대한민국브랜드만족도1위 수상에 힘입어, 앞으로도 역사적 교훈을 판문점과 비무장지대에서 찾고자 노력하겠다”라며 “한국을 방문하는 모든 관광객에게 자유와 평화의 소중함이 얼마나 중요한지 이곳 방문을 통해 느낄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경제지표 바로미터인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2017 대한민국브랜드만족도1위’는 브랜드 인지도를 벗어나 실질적인 브랜드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하여 각 부문별로 세분화해 브랜드가 제공하는 제품, 서비스 등의 질적 우수성을 검증하기 위한 행사로 진행됐으며 현명한 소비활동의 지표를 제시하는 행사로 평가받고 있다.

‘2017 대한민국브랜드만족도1위’는 각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객관적인 공적심사를 통해 인증 업체들이 선별됐으며 내구재, 소비재, 서비스 등 산업 전반에 걸친 부문의 415개 기업을 심사했고 이 중 53개 업체가 선정, 공표되었다.

김은영 기자 ky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