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대한민국브랜드만족도1위] 안전성 높은 스마일라식수술 안과, 삼성아이안과
[
한경비즈니스=김은영 기자] 환자의 안전을 최우선시 여기는 삼성아이안과가 28일 서울 강남 신사동 더 리버사이드호텔에서 열린 ‘2017 대한민국브랜드만족도1위’ 인증식에서 안과(스마일라식수술) 부문 1위에 선정되었다.

삼성아이안과는 라식, 라섹 등 종합적인 안과 수술을 진행하는 안과 전문 의료기관이다. 해당 의료기관은 수술도구 1인 1회 사용 원칙 등 안전기준을 철저히 준수하며, 기존 스마일라식수술보다 안전한 시력교정수술방법인 ‘더 세이프 스마일라식수술’을 시행하고 있다.

삼성아이안과의 더 세이프 스마일라식수술은 신경손상이 매우 적어 안구건조증이 거의 없으며, 각막의 뚜껑을 만들지 않아 외부충격에 강하다. 또한 최소 절개창으로 인해 회복속도가 빠르고, 통증이 적어 수술 후 다음날부터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특히 더 세이프 스마일라식수술은 각막영구보존시스템으로, 수술 시 얻어진 각막편을 폐기하지 않고, 액체질소에 냉동 보관한다. 이후 잘라낸 각막편이 다시 필요한 경우, 원위치에 가져다 놓음으로써 각막을 수술 전으로 복원시킬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아울러 삼성아이안과는 이러한 기술력을 인정받아 독일 광학 기업인 ZEISS가 인정한 BEST Qualified smile Surgery Center로부터 공식 인증을 받았다. 덧붙여 삼성아이안과 허달웅 원장은 독일 ZEISS가 선정한 한 스마일라식 수술 집도 의사 중 가장 수술 테크닉이 뛰어난 1인을 뜻하는 ‘BEST Skilled Surgeon’이라는 칭호를 받은 바 있다.

대한민국 경제지표 바로미터인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2017 대한민국브랜드만족도1위’는 브랜드 인지도를 벗어나 실질적인 브랜드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하여 각 부문별로 세분화해 브랜드가 제공하는 제품, 서비스 등의 질적 우수성을 검증하기 위한 행사로 진행됐으며 현명한 소비활동의 지표를 제시하는 행사로 평가받고 있다.

‘2017 대한민국브랜드만족도1위’는 각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객관적인 공적심사를 통해 인증 업체들이 선별됐으며 내구재, 소비재, 서비스 등 산업 전반에 걸친 부문의 415개 기업을 심사했고 이 중 53개 업체가 선정, 공표되었다.

ky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