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비자만족지수1위] 유천냉면, 건강한 재료에 손맛을 담은 35년 냉면의 명가
[한경비즈니스=김은영 기자] (주)청하우의 유천냉면이 16일 서울 청담동 리베라호텔에서 열린 소비자가 뽑은 ‘2018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시상식에서 히트상품브랜드(냉면) 부문 1위를 수상했다.

유천냉면은 1982년 서울 풍납동에서 출발해 까다로운 품질과 변치 않는 맛으로 35년간 꾸준한 사랑을 받아왔다. HACCP 인증을 받은 식품제조우수업체로 현재 미국, 일본, 베트남 등 해외 시장을 비롯해 국내외에 30여개의 체인점을 두고 있다. 2017년에는 온라인 공식몰을 오픈해 매장에서 먹던 건강한 그 맛 그대로를 일반 가정으로 서비스하고 있다.

주력 메뉴로는 고유의 기술로 탄생한 탄력 있고 쫄깃한 면발과 5시간 이상 푹 우려낸 소고기 육수의 진한 풍미를 담은 물냉면과 100% 국내산 고춧가루와 양조간장으로 맛을 낸 개운하고 칼칼한 양념장이 더해진 비빔냉면이 있다. 또한 국내산 야채와 돼지고기로 맛을 낸 고기왕만두와 김치왕만두, 메밀지짐만두도 유천냉면의 인기 상품이다.

(주)청하우 관계자는 “이번 한국소비자 만족도 1위 수상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음식의 기본이 되는 건강한 재료에 마음을 담은 손맛으로 35년 냉면 명가의 전통을 계속 이어가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소비자의 입맛에 맞춘 다양한 메뉴개발에도 힘쓰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cyw@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