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한국브랜드선호도1위] 망고중국어, 생생한 뉴스로 배우는 리스닝 중국어
[한경비즈니스=김은영 기자] 체계적인 리스닝 4단계 학습법으로 중국어 자신감을 높여주는 망고중국어가 27일 서울 강남 신사동 더 리버사이드호텔에서 열린 ‘2018 한국브랜드선호도1위’ 인증식에서 교육(온라인중국어) 부문 1위에 선정됐다.

망고중국어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중국 CCTV 뉴스와 영상을 전문으로 배우는 온라인 중국어교육 브랜드다. 중국어 E러닝 트렌드를 선도한 이 브랜드는 14년 이상의 강의 경력을 지닌 바이링 강사가 뉴스 중국어, 시사 중국어 강의를 진행한다.

중국 핫이슈와 경제, 정치, 사회, 인물, 문화, 한국, 국제 등 다양한 소재를 강의에 접목해 흥미를 높였으며, 중국 실제 뉴스와 영상을 통해 살아있는 중국어를 배울 수 있다.

특히 망고중국어는 리스닝 4단계 학습법으로 실생활에서 자주 쓰이는 표현, 신조어, 문형공부도 함께 배울 수 있도록 도왔다.

수강생은 업데이트 강좌를 통해 망고중국어가 엄선한 주제를 학습하고 본문 전체 영상 듣기(1단계)를 시작하게 된다. 이어 본문 해석과 영상 반복시청(2단계)으로 어휘, 표현들을 다시 복습한다. 3단계는 대본을 보고 본문 영상을 시청하는 것이며, 마지막으로 본문 전체 영상을 보면서 배운 내용을 다시 확인하면 리스닝 4단계가 완성된다.

전문으로 중·고급단계 중국어를 가르치는 망고중국어 온라인강의는 매주 월, 수, 금 업데이트되어 생생한 중국 이슈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30분 분량의 흥미로운 내용으로 구성된 만큼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중국어를 배울 수 있으며, 중국어와 중국을 같이 배우는 강의다.

‘2018 한국브랜드선호도1위’는 실질적으로 소비자들이 느낀 각 분야별 브랜드에 대한 선호도를 평가, 각 부문별로 세분화해 서비스와 제품의 질적 우수성을 검증하기 위한 행사로 진행됐다.

각 분야별 전문가의 공적심사를 통해 인증 브랜드가 선정됐으며 소비자의 현명한 소비활동은 물론 국내 외 기업체와 브랜드의 가치를 재고할 수 있는 기회로 평가받고 있다.

대한민국 경제지표 바로미터인 한국경제매거진이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2018 한국브랜드선호도1위’는 공적심사를 통해 인증 업체들을 선별했다. 총 392개 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평가했으며 총 58개 브랜드가 선정, 공표됐다.

cyw@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