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한국브랜드선호도1위] 한글주택, 실용적인 고단열 에너지 절감형 주택
[한경비즈니스=김은영 기자] 고객의 꿈을 건축하는 한글주택이 27일 서울 강남 신사동 더 리버사이드호텔에서 열린 ‘2018 한국브랜드선호도1위’ 인증식에서 건축(전원주택) 부문 1위에 선정됐다.

한글주택은 기술력과 신뢰를 바탕으로 가치 있는 주거문화를 선도하는 브랜드다. 2004년 토목설계 사업으로 시작해 지금까지 고유의 스타일과 노하우를 축적해왔다. 주어진 예산 안에서 건축주의 개성이 묻어나고 건축 목적에 부합하는 최상의 주택을 짓기 위해 노력한다.

한글주택의 사업 범위는 풀빌라 펜션단지, 합리적인 타운하우스, 건축주 1:1 맞춤 주택 등을 아우른다. 토목부터 설계, 시공까지 원스톱으로 책임질 뿐 아니라 철근콘크리트, 경량목조공법, 중목구조 등 다양한 건축방식을 적용하여 군더더기 없이 합리적이고 실용적인 공간을 추구한다.

특히 고객 만족도를 극대화하기 위해 도입한 ‘단독주택 품질 보증제도’는 철저한 하자관리로 건축주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한글주택에 하자가 발생했을 경우 24시간 안에 담당 전문 인력을 배치해 원인 및 사태를 파악하고 7일 내에 신속히 보수, 처리한다.

한글주택 관계자는 “한글주택은 단순한 휴식 공간을 넘어 아이에게 물려줄 수 있는 집다운 집을 지향하고 있다”라며 “이번 수상에 힘입어 앞으로도 건축주가 백년을 살아갈 아름답고 튼튼한 집을 만들기 위해 혁신에 대한 도전을 멈추지 않을 것이다”라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2018 한국브랜드선호도1위’는 실질적으로 소비자들이 느낀 각 분야별 브랜드에 대한 선호도를 평가, 각 부문별로 세분화해 서비스와 제품의 질적 우수성을 검증하기 위한 행사로 진행됐다.

각 분야별 전문가의 공적심사를 통해 인증 브랜드가 선정됐으며 소비자의 현명한 소비활동은 물론 국내 외 기업체와 브랜드의 가치를 재고할 수 있는 기회로 평가받고 있다.

대한민국 경제지표 바로미터인 한국경제매거진이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2018 한국브랜드선호도1위’는 공적심사를 통해 인증 업체들을 선별했다. 총 392개 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평가했으며 총 58개 브랜드가 선정, 공표됐다.

cyw@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