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대한민국 교육서비스 브랜드대상] 검증된 수학 성적 향상 노하우, 오른다 곽선생
[한경비즈니스=김은영 기자] 창의적인 고교 수학 교재로 수험생의 공부를 돕는 오른다 곽선생이 7월 11일 서울 강남 신사동 더 리버사이드호텔에서 열린 ‘2018 대한민국 교육서비스 브랜드대상’ 인증식에서 독학용수학교재 부문 대상을 2년 연속 수상했다.

오른다 곽선생은 수험생 스스로 수학의 개념을 이해하기 쉽도록 독학 전용 수학 교재를 만드는 교육 브랜드다. 대표 집필자 곽원우 대표를 중심으로 수능 전 과목 만점자 5명의 학습 연구원이 교재를 연구한다.

특히 기존의 정형화된 주입식 교육에서 벗어나기 위해 교재에 수학 이론 개념과 수식 대입을 체계적으로 정리했다. 수험생이 궁금해하는 문제를 논리정연하게 서술해 수학 이해도를 높일 수 있도록 했으며 이는 수학 독학 시 느낄 수 있는 교육자 부재의 문제점을 최소화 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

오른다 곽선생 교재를 통해 수학을 공부하는 수험생은 교재사용법부터 개념파트, 문제파트, 실력점검 모의고사, 고난도 기출정복 등에 따라 효율적으로 공부할 수 있다. 성정향상을 위한 공부법과 복습주기, 권장 학습량 등을 자세하게 제시해 기존 수학 수험서와 차별화를 뒀다.

오른다 곽선생의 곽원우 대표는 “6등급에서 만점으로 수능 성적이 오른 경험을 토대로 7등급이었던 여동생을 지도해 수학 1등급으로 끌어올렸고, 이를 계기로 수험생들에게 성적 향상이라는 기쁨을 전하고자 교재를 집필하게 되었다. 앞으로도 양질의 독학용 수학 교재로 수험생을 도울 것이다”라고 전했다.

한국경제매거진이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2018 대한민국 브랜드대상’은 국내 경제성장의 핵심동력이 될 분야별 특화 브랜드를 선별하기 위해 마련됐다.

2018 대한민국 브랜드대상은 평가기간에 총 521개 기업의 브랜드를 심사했으며 최종 49개 브랜드가 선정, 공표됐다.

cwy@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