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대한민국 히트상품 대상] 최첨단 인공지능 자동 주식투자시스템, 오토봇노트
[한경비즈니스=김은영 기자] 새로운 터닝포인트를 제시하는 자동 주식투자시스템 오토봇노트가 7월 11일 서울 강남 신사동 더 리버사이드호텔에서 열린 ‘2018 대한민국 히트상품 대상’ 인증식에서 AI투자 노트북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오토봇노트는 한국 핀테크 업체 (주)사이언스시스템의 인공지능 자동 주식투자시스템이 탑재된 노트북이다. 카이스트 출신 금융공학팀과 머신러닝 기술자에 의해 개발되었으며, 장기간 축적된 빅데이터 및 인공지능 분석을 바탕으로 검증된 알고리즘을 탑재한 노트북이다.

현재 상용화된 노트북에 인공지능 오토봇 시스템이 탑재돼 있어 고객성향별 맞춤식 주식 전략 운용이 가능하고, 주식 초보자는 물론 학생, 노인, 직장인 모두 시간이나 장소에 제한 없이 쉽게 주식투자를 할 수 있다.

특히 탑재된 프로그램에 자동매매기능을 활성화하면 고객이 설정한 계좌를 통해 시스템에서 자동 추출된 종목과 자동 제시된 가격으로 인공지능 스스로 매매하는 시스템을 업계 최초로 개발했다. 이는 시장상황에 따라 전략변경이 쉽고, ㈜씽크풀 및 사이언스시스템과의 제휴를 맺어 고유의 특허를 통해 제작된 차별화된 자동매매시스템 프로그램이다.

아울러 단기적으로 상승확률이 높은 ‘내일 핫 유망주’를 매일 무료로 추천받을 수 있고, 주목해야하는 우량주의 수급상황, 주요 모멘텀 이슈 확인, 매매타이밍이나 급등주를 찾는 방법 등 투자자들에게 필요한 주식 홀로서기 교육동영상도 제공돼 소비자의 만족을 이끌어 내고 있다.

한국경제매거진이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2018 대한민국 브랜드대상’은 국내 경제성장의 핵심동력이 될 분야별 특화 브랜드를 선별하기 위해 마련됐다.

2018 대한민국 브랜드대상은 평가기간에 총 521개 기업의 브랜드를 심사했으며 최종 49개 브랜드가 선정, 공표됐다.

cwy@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