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한국브랜드선호도1위] 티켓 유통 통합 솔루션 및 플랫폼 구축 선도, 메이크티켓
티켓팅 시스템 구축 서비스를 제공하는 (주)스마틱스의 메이크티켓이 11일 서울 강남 신사동 더 리버사이드호텔에서 열린 ‘2018 한국브랜드선호도1위’ 인증식에서 생활서비스(티켓팅) 부문 1위에 선정되었다.



(주)스마틱스의 ‘메이크티켓’은 관광 및 레져(Activity) 분야의 글로벌 티켓 유통 플랫폼 구축이라는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고객 편의성을 바탕으로 티켓팅 솔루션을 개발·공급하는 회사이다. 9년 동안 티켓팅 솔루션을 구축해온 이 기업은 축적한 기술과 노하우로 현재 완성도 높은 시스템과 플랫폼을 제공하여 관광 및 레져, 문화, 공연, 지역 축제 등을 주최하는 고객들에게 높은 만족도를 선사하고 있다.



(주)스마틱스 ‘메이크티켓’은 개인 간(P2P) 티켓 거래를 위한 플랫폼을 개발하여 운영할 수 있는 진보된 기술력은 물론, 다양한 채널에 동시 다발로 티켓을 유통·판매할 수 있는 티켓 채널관리시스템(TCM : Ticket Channel Manager), 다수의 티켓 판매사(하나투어, 이베이, 티몬, 쿠팡, 위메프, 네이버 등) 및 결제 대행사/밴사와의 제휴를 통한 티켓 비즈니스 네트워크를 확보하고 있다.



이와 같은 (주)스마틱스 ‘메이크티켓’의 통합 티켓팅 솔루션은 예매, 결제, 좌석 지정, 발권, 검표, 입장 등의 프로세스를 고객의 편의에 따라 통합적으로 일괄 제공함으로써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차별화된 품질과 탁월한 성과 그리고 압도적인 브랜드 선호도를 나타내고 있다.



‘2018 한국브랜드선호도1위’는 실질적으로 소비자들이 느낀 분야별 브랜드에 대한 선호도를 평가하여 서비스와 제품의 질적 우수성을 검증하기 위한 행사로 진행됐다. 이에 따라 분야별 전문가의 공적심사를 통해 인증 브랜드를 선정했으며, 소비자들의 현명한 소비활동은 물론 기업들의 브랜드 가치를 제고할 수 있는 기회로 평가받고 있다.



한국경제 매거진이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2018 한국브랜드선호도1위’는 분야별 전문가의 공적심사를 거쳐 인증 업체들이 선별되었다. 이에 총 431개 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평가했으며 총 43개 브랜드를 선정, 공표했다.




김은영 기자 key@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