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대한민국브랜드만족도1위] 94개국 무료통화 지원, OTO무료국제전화(OTO글로벌국제전화)

[한경비즈니스=김재경 기자] 앱 하나로 해외로밍 서비스를 구현한 OTO무료국제전화(OTO글로벌국제전화)가 20일 서울 강남 신사동 더 리버사이드호텔에서 열린 ‘2018 대한민국브랜드만족도1위’ 인증식에서 IT(국제전화) 부문 1위에 선정되었다.


OTO무료국제전화(OTO글로벌국제전화)는 IT벤처기업 주식회사 오픈벡스가 론칭한 OTO국제전화 서비스다. 주식회사 오픈벡스는 획기적인 가계 통신비 절감을 선도하고 있으며, 지난 8년간 1,200만 명 이상의 가입자를 확보해 단일 통신 플랫폼으로 독보적인 위상을 구축해오고 있다.


2010년 론칭된 ‘OTO무료국제전화(OTO글로벌국제전화)’는 아직 무료화하지 못한 국가의 통화연결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출시된 플랫폼으로 사용자 간 무료통화 및 SMS, 메신저, 그룹메신저, 사진, 동영상 전송기능을 지원하며 일반 유선전화로도 언제든 통화가 가능하다.


특히 OTO무료로밍서비스는 사용하던 번호 그대로 해외에서 무료 착신이 가능하고, OTO 유심을 사용하면 해외에서 무제한으로 음성통화를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현재 미국, 중국, 일본, 홍콩, 싱가포르, 태국, 베트남, 유럽 통합 OTO유심이 판매되고 있으며, 미국과 중국, 일본을 중심으로 OTO무료로밍 앱 서비스 사용자가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다.


주식회사 오픈벡스 관계자는 “앞으로 5G 시대에 대비한 대용량 플랫폼 개발과 대륙 간 고품질 통신네트워크 추진 등 더욱 완벽한 글로벌 무료통신망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2018 대한민국브랜드만족도1위’는 소비자들이 느끼는 실질적인 브랜드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하기 위하여 마련됐다. 부문별 1위로 선정된 브랜드, 제품, 서비스 등의 질적 우수성을 검증하여 현명한 소비활동의 지표를 제시하는 어워드로 평가받고 있다.

‘2018 대한민국브랜드만족도1위’는 각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객관적인 공적심사를 통해 인증 업체들을 선별했다. 심사 과정에서 총 429개 기업을 심사했고 이 중 48개 업체가 선정, 공표되었다.

bizkj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