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대한민국브랜드만족도1위] 국내 PC를 선도한 컴퓨터 전문 기업, TG삼보

[한경비즈니스=김재경 기자] 국내 최초로 퍼스널컴퓨터를 생산한 TG삼보가 20일 서울 강남 신사동 더 리버사이드호텔에서 열린 ‘2018 대한민국브랜드만족도1위’ 인증식에서 IT(컴퓨터제조) 부문 1위에 선정되었다.


TG삼보는 데스크탑, 일체형, 노트북, 모니터, 서버 등을 개발·생산해 온 (주)삼보컴퓨터의 IT 컴퓨터 제조 전문 브랜드로, 사용자의 편리함과 원활한 멀티태스킹 및 안정적인 업무환경을 제공하는 올인원 일체형컴퓨터를 개발해 선보이고 있다.


TG삼보의 대표 제품인 ‘일체형컴퓨터 AL303’은 디자인보다 기능성과 성능에 초점을 맞췄으며, 세로형 PC본체가 결합된 올인원 PC다. 이 제품은 ‘틸트’(앞뒤 각도 조절)는 물론 화면 높이를 3단계로 조절할 수 있는 ‘엘리베이션’ 기능이 적용돼 사용자 눈높이와 PC화면의 높이를 맞출 수 있다. 화면을 90°로 돌려 세로방향으로 볼 수 있는 ‘피벗’ 기능도 지원된다.


제품 전면에는 전원버튼, 각종 포트(이어폰/마이크, USB3.0)를 갖췄으며, 공간 활용성을 높인 효율적인 디자인으로 제작됐다. 또 광시야각 및 초슬림 베젤, 슬림 디자인화면이 적용돼 있고, KVM 스위치 추가 시 다른 PC를 연결해 망 분리용으로도 사용 가능하다.


순수 모니터만으로도 사용할 수 있는 ‘일체형컴퓨터 AL303’은 TG삼보만의 S/W 기능인 ‘TG 스마트모니터’를 통해 화면 설정 변경을 마우스로 쉽게 조정할 수 있다. 특히 에너지 절약을 위해 특허 기술을 적용하여 자체 개발한 친환경 솔루션 ‘TG 그린스위치’가 적용됐다.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2018 대한민국브랜드만족도1위’는 소비자들이 느끼는 실질적인 브랜드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하기 위하여 마련됐다. 부문별 1위로 선정된 브랜드, 제품, 서비스 등의 질적 우수성을 검증하여 현명한 소비활동의 지표를 제시하는 어워드로 평가받고 있다.

‘2018 대한민국브랜드만족도1위’는 각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객관적인 공적심사를 통해 인증 업체들을 선별했다. 심사 과정에서 총 429개 기업을 심사했고 이 중 48개 업체가 선정, 공표되었다.

bizkj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