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대한민국브랜드만족도1위] 건강을 디자인하는 농산물가공식품, 약이되는밥상
[한경비즈니스=김재경 기자] 정직한 사람들의 건강한 먹거리 약이되는밥상이 20일 서울 강남 신사동 더 리버사이드호텔에서 열린 ‘2018 대한민국브랜드만족도1위’ 인증식에서 식품(농산물가공식품) 부문 1위에 선정되었다.

약이되는밥상은 사람의 건강과 자연, 기본을 생각해 농산물, 수산물, 축산물 등을 선보이는 브랜드다. 선조들이 남긴 ‘밥이 보약이다’라는 말처럼 친환경 식품을 공급해 소비자의 건강밥상을 지키는 데 앞장서고 있다.

약이되는밥상이 판매 중인 농산물, 수산물, 축산물은 현지 생산자와 직접 접촉한 뒤 까다로운 기준으로 엄선한 만큼, 소비자로부터 높은 신뢰도를 쌓아왔다. 채식주의자를 위한 불고기맛 콩고기와 신안 천일염, 한산 모시떡, 콩잎김치 등 특색을 갖춘 가공식품도 만나볼 수 있다. 중간 유통과정을 최소화해 품질대비 가격이 합리적이라는 점 역시 주목할 부분이다.

이 브랜드는 약이되는밥상 어플리케이션과 카카오스토리 등 SNS를 통해 소비자에게 다양한 건강정보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카카오스토리에서는 제철 과일과 채소, 다양한 건강정보 등을 소개해 큰 관심을 얻는 중이다.

약이되는밥상 관계자는 “활발한 농산물직거래를 통해 아직 세상에서 빛을 발하지 못한 전국 각지의 농수산물을 소개할 때마다 보람을 느낀다”며 “이번 수상에 힘입어 앞으로도 우리 땅에서 나고 자란 고품질 식재료를 알리는 건강밥상 지킴이가 될 것”이라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2018 대한민국브랜드만족도1위’는 각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객관적인 공적심사를 통해 인증 업체들을 선별했다. 심사 과정에서 총 429개 기업을 심사했고 이 중 48개 업체가 선정, 공표되었다.

bizkj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