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대한민국 브랜드대상] 30년 전통 국내 글로벌 화장품, 그린코스
[한경비즈니스=김재경 기자] 신뢰와 품질,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객을 만족시키는 글로벌 뷰티 브랜드 그린코스가 27일 서울 강남 신사동 더 리버사이드호텔에서 열린 ‘2019 대한민국 뷰티 브랜드대상’ 인증식에서 화장품연구개발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그린코스는 1992년 화장품 유통업으로 시작해 약 30년 동안 ‘그린코스로부터 시작되는 아름다운 변화’라는 기업 이념 아래 화장품, 의약외품, 동물의약외품을 제조하며 발전해 온 OEM/ODM 화장품 전문 브랜드다.



그린코스는 K-뷰티 트렌드와 기술동향, 신소재개발에 대한 관심이 증대되고 있는 가운데 기초 스킨케어 화장품, 색조 화장품, 기능성 화장품, 바디제품 등의 미용 제품을 연구 개발하여 고객사들의 니즈에 부합하는 Total OEM, ODM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국내 유명 화장품 기업의 성장을 위해 협력하는 것 외에도 중국, 일본, 동남아시아, 러시아, 미국 등 세계 20여 개국에 고객망을 확보함으로써 글로벌 전문 기업으로의 입지를 다지고 있다.



최근에는 여성을 주요 타겟층으로 운영하는 브랜드답게 미혼모가정의 아름다운 삶을 응원하기 위한 화장품 지원 사업도 함께 진행하는 등 사회가 요구하는 기업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한국경제매거진의 한경BUSINESS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2019 대한민국 브랜드대상’은 국내 경제성장의 핵심동력이 될 분야별 특화 브랜드를 선정하기 위하여 마련됐다.



chari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