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대한민국 브랜드대상] 차별화된 경쟁력 갖춘 코인노래방, 엔젤스코인노래연습장
[한경비즈니스=김재경 기자] 최신 트렌드를 선도하는 코인노래방 프랜차이즈 엔젤스코인노래연습장이 27일 서울 강남 신사동 더 리버사이드호텔에서 열린 ‘2019 대한민국 프랜차이즈 브랜드대상’ 인증식에서 2년 연속 코인노래연습장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엔젤스코인노래연습장은 젊은 소비문화에 맞춰 주식회사 유니어스에프엔씨가 론칭한 코인노래방 창업 프랜차이즈다. 엔젤스코인노래연습장은 소비자와 점주 모두를 만족시키는 차별화된 경쟁력으로 대표적인 코인노래방 프랜차이즈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하고 있다.


엔젤스코인노래연습장은 점주가 원활하게 코인노래방을 운영할 수 있도록 IOT 기능을 결합한 무인 운영 시스템 ‘스마트매니저’, 무인 키오스크 ‘케이머신’을 구축했다. ‘스마트매니저’는 스마트폰으로 조명 ON/OFF, 노래반주기 ON/OFF 및 원격컨트롤, 냉난방기 ON/OFF 및 원격컨트롤 등을 조정할 수 있고, 무인 키오스크 ‘케이머신’은 매장 안내와 결제 및 예약, 포인트 적립, 사용 중인 룸이 적은 경우 자동 무료 곡 서비스, 대기 예약서비스, 회원 관리 시스템을 관리자 없이 관리할 수 있다.


최근 엔젤스코인노래연습장은 여심을 저격한 신규 인테리어 컨셉 ‘로즈골드’를 선보여 경쟁력을 강화했다. 이에 기존의 인테리어 컨셉인 엠포레스트, 힙플레이스, 투페이스와 함께 고객들에게 다양한 인테리어를 찾는 재미까지 선사하여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한국경제매거진의 한경BUSINESS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2019 대한민국 브랜드대상’은 국내 경제성장의 핵심동력이 될 분야별 특화 브랜드를 선정하기 위하여 마련됐다.


chari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