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대한민국 브랜드대상] 70년 전통 영국 어린이승용완구, 오즈보즈
[한경비즈니스=김재경 기자] 차별화된 기술력과 개성 있는 디자인으로 고객만족에 앞장서는 어린이승용완구 브랜드 오즈보즈가 27일 서울 강남 신사동 더 리버사이드호텔에서 열린 ‘2019 대한민국 유아 브랜드대상’ 인증식에서 어린이승용완구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오즈보즈는 70년 전통을 자랑하는 영국의 어린이승용완구 브랜드로, 스케이트보드를 비롯해 장난감 스쿠터, 인라인 등을 제작 및 생산한다. 매년 영국 각종 어워드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며 영국 국민 브랜드로 자리 잡은 오즈보즈는 현재 한국, 남부 아일랜드, 노르웨이, 벨기에, 호주 등 세계 각국에 수출되고 있다.


오즈보즈는 매년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기능과 디자인의 제품을 선보이며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모든 제품은 유럽 CE와 한국 KC 인증시험을 합격하고 어린이인증(유해화학인증)까지 마친 뒤 출시된다.


오즈보즈 한국총판 조그코리아(JOGKOREA)는 오즈보즈 마이퍼스트 스쿠터와 트위스트 스쿠터를 시작으로 다양한 사이즈의 어린이 스케이트보드를 연이어 인기리에 판매 중이다. 이후 포고점퍼 스카이콩콩과 포고플래서 LED 스카이콩콩을 출시하는 데 성공했다.


그 중에서도 9겹 단풍나무로 만들어 튼튼한 스케이트보드는 샌드브라이팅 기술을 적용하여 미끄럼을 방지했고 폭넓은 클리어휠을 사용하여 부드러운 보딩이 가능하도록 했다. 특히 각종 안전 테스트를 거쳐 제작한 만큼 초보자도 쉽게 탈 수 있다.


한국경제매거진의 한경BUSINESS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2019 대한민국 브랜드대상’은 국내 경제성장의 핵심동력이 될 분야별 특화 브랜드를 선정하기 위하여 마련됐다.


chari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