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한국품질만족도 1위] 웹하드 OTT플랫폼 전문 브랜드, 파일이즈(Fileis)
‘파일이즈(Fileis)’가 10월 15일 서울 리베라호텔에서 열린 ‘2019 한국품질만족도 1위’ 시상식에서 온라인서비스(웹하드 OTT플랫폼) 부문 1위를 수상했다. 한경비즈니스와 G밸리뉴스가 주최하는 한국품질만족도는 고객 중심의 가치 제고를 목표로 우수 품질의 제품 및 서비스 향상에 기여한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제정됐다.

㈜웹플레이에서 운영하는 파일이즈는 2017년 서비스를 시작한 브랜드로 출근 시간 모바일 스트리밍 서비스 무료, 결제 시 콘서트 티켓 및 여행권 증정 등 다양한 유저 친화적 이벤트를 통해 2018년도 하반기 웹하드 분야 최다 가입자를 기록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또한 콘텐츠 불법 다운로드로 인한 웹하드 및 파일공유 플랫폼에 널리 퍼진 부정적인 인식의 재고를 위해 청소년 자녀보호 서비스인 ‘지킴이 서비스’와 ‘파일이즈 문화체험 서포터즈’ 등의 다양한 온오프라인 활동을 진행하며 건전한 인터넷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파일이즈 관계자는 “파일이즈의 기업가치인 ‘올바른 인터넷 문화 실현’을 위해 오프라인 서포터즈 활동 외에도 합법 콘텐츠 구매 활성 방안 마련 등을 통해 차별화를 꾀하며 자사만이 아닌 동종업계 시장문화의 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더불어 “웹하드 OTT플랫폼 최초로 한국품질만족도 1위를 수상하게 돼 영광이며 앞으로도 더 좋은 품질의 디지털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하여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경수 기자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