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 다우오피스, 워라밸을 위한 그룹웨어
소비자 만족도 1위 그룹웨어 다우오피스가 21일 서울 강남 신사동 더 리버사이드호텔에서 열린 ‘2020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 시상식에서 IT(그룹웨어)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다우오피스는 국내 IT 산업을 이끌어온 벤처기업 1세대 (주)다우기술이 자체 개발해 론칭한 차세대 그룹웨어 브랜드다. 메일, 전자결재 및 18가지의 다양한 협업 기능을 제공하고 신규 근태관리 기능까지 추가돼 주 52시간 근무제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게 도와준다.

다우오피스는 모바일 환경에서의 원활한 업무 공유와 프로젝트 공동 관리를 구현한 ToDo+ 기능과 업무 기능을 통해 실제 업무에서 활용 가능한 협업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최적화된 모바일 앱을 통해 스마트한 모바일 업무 환경을 제공하고, 원하는 업무를 코딩 없이 직접 설계할 수 있는 실무자 맞춤형 업무 프로세스 ‘Works’ 기능을 지원한다.

‘Works’는 특허받은 협업 솔루션으로 실무자가 원하는 대로 업무 앱을 무제한 생성할 수 있고, 자유롭게 프로세스 편집이 가능하다. 또한 외부 솔루션과의 API 연동을 제공하고, 여러 데이터를 하나의 차트로 확인할 수 있는 다차원 차트가 적용돼 업무의 효율을 높여준다.

이외에도 다우오피스는 사용자 중심의 직관적 UI를 실현하기 위해 포털 홈 화면 내 포토 가젯을 제공하므로 사용자는 자신의 취향에 따라 다양하게 화면을 구성할 수 있다. 이에 다우오피스는 현재 여러 산업 군의 2000여 개 고객사가 사용 중이며,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다.

한국경제매거진의 한경BUSINESS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2020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은 대한민국 우수 브랜드들의 부문별 제품 및 서비스의 질적 만족도와 우수성을 검증하기 위하여 마련되었다. 소비자들의 현명한 소비활동을 장려하는 동시에 우수한 브랜드들의 품격을 드높였다.
김재경 기자 kj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