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 더부러, 철통보안 문서파쇄 전문 회사
문서 및 하드디스크 파쇄 서비스 전문 기업 더부러가 21일 서울 강남 신사동 더 리버사이드호텔에서 열린 ‘2020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 시상식에서 4년 연속 고객만족브랜드(기록물보안폐기·제조)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더부러 주식회사는 문서보안업 수행으로 개인의 정보는 물론 국가 전체의 정보까지 보호하고, 자원순환을 통한 수익 창출 및 사회서비스 제공을 목적으로 하는 사회적 기업이다. 기록물 폐기 전문 회사로서 축적된 경험과 신뢰를 바탕으로 ▲차량 방문 현장파쇄 ▲보안이송입고 ▲문서파쇄 ▲하드디스크 파쇄 ▲전산장비 폐기 ▲제품 보안 폐기 등을 실시하고 있으며, 고객에게 필요한 보안 정보 파쇄 솔루션을 제공한다.

특히 고객이 기록물, 서류 등 폐기를 의뢰할 경우 특수 제작된 보안 파쇄차량이 고객이 의뢰한 장소, 시간에 직접 방문해 고객사 담당자 입회 하에 파쇄를 진행하고, 진행 과정을 차량에 설치된 CCTV로 녹화한다. 현장에서 진행되는 모든 과정은 고객사 담당자가 직접 확인할 수 있고, 폐기 증명서와 보안각서, 기타 보안서류를 제공해 높은 신뢰를 얻고 있다.

더부러의 보안문서 현장파쇄 서비스는 파쇄량에 따라 적정하게 운용할 수 있는 10대의 법인 자체 차량을 보유하고 있으며, 전 차량 운용 시 하루 총 50톤의 파쇄 처리가 가능하다. 또한 철저한 보안을 위해 더부러 보안 시스템을 실시간 진행하고, 안전행정부 보안 교육을 이수한 전문 보안 요원을 배치해 외부로 정보가 유출될 가능성을 사전에 차단하는 등 빈틈없는 보안 서비스에 힘쓰고 있다.

한국경제매거진의 한경BUSINESS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2020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은 대한민국 우수 브랜드들의 부문별 제품 및 서비스의 질적 만족도와 우수성을 검증하기 위하여 마련되었다. 소비자들의 현명한 소비활동을 장려하는 동시에 우수한 브랜드들의 품격을 드높였다.
김재경 기자 kj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