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 도그마루, 전국 규모 반려동물분양센터
행복한 반려동물 문화를 주도하는 도그마루가 21일 서울 강남 신사동 더 리버사이드호텔에서 열린 ‘2020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 시상식에서 2년 연속 고객만족브랜드(반려동물분양)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도그마루는 서울 잠실본점을 비롯해 강남, 마포, 노원, 인천, 수원, 일산, 천안, 부산, 대구, 창원 등 전국에 총 11개 지점을 운영하는 반려동물센터다. 강아지 분양, 고양이 분양부터 의료 케어까지 반려동물에 관한 토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안락사 없는 유기견보호센터와 수영장, 운동장, 미용시설, 호텔 등 견주가 필요로 하는 다양한 펫파크 시설을 구축한 점도 특징이다.

이곳은 전문 자격증을 갖춘 동물관리사와 애견훈련사가 상주하며 강아지, 고양이, 유기견이 가족을 찾을 날까지 책임 보육한다. 강아지, 고양이 입양 시 선천적 장애 검사, 바이러스 검사, 품종 검증을 마친 건강한 아이를 만나볼 수 있으며 ▲토탈 케어 서비스(귀, 구강, 발톱 등 무료 관리) ▲병원 연계 서비스(건강검진, 수술비, 접종비 지원) ▲홈스쿨링 서비스(강아지행동교정, 기초트레이닝) ▲강아지수영장 무료 이용 서비스 등 다양한 혜택도 제공받는다.

도그마루 관계자는 “국내 최초 안락사 없는 유기동물보호소를 설립 및 운영하며 대한민국 반려동물 산업의 발전방안을 끊임없이 고민, 실천하고 있다”라며 “2년 연속 수상에 힘입어 항상 초심을 잃지 않고 곧은길로 나아가고자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국경제매거진의 한경BUSINESS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2020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은 대한민국 우수 브랜드들의 부문별 제품 및 서비스의 질적 만족도와 우수성을 검증하기 위하여 마련되었다. 소비자들의 현명한 소비활동을 장려하는 동시에 우수한 브랜드들의 품격을 드높였다.
김재경 기자 kj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