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 모이스올가, 자연주의 유기농화장품
자연에 가까운 라이프스타일을 지향하는 모이스올가가 21일 서울 강남 신사동 더 리버사이드호텔에서 열린 ‘2020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 시상식에서 2년 연속 화장품(유기농화장품)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모이스올가는 프랑스, 호주, 이탈리아로부터 제품을 수입, 유통하는 에스지(SG)의 스킨케어와 생활용품 브랜드로 소중한 자연의 지혜를 담은 화장품을 선보이고 있다. 자연친화적인 성분으로 각종 유기농 인증을 취득해 온 가족을 위한 브랜드라고 평가받아왔다.

대표 제품인 모이스올가 프리미엄 유기농 화장솜은 이탈리아에서 생산한 100% 순면으로 만들어졌다. 3년간 화학적 비료를 사용하지 않는 농장에서 공정 무역을 통해 얻은 순면을 사용해 유럽 ICEA 유기농 인증을 획득했다.

모이스올가 퍼펙트 선 프로텍션은 프랑스에서 제조한 자외선차단제로 유럽 ECOCERT와 COSMOS BIO 유기농 인증을 받았다. 한국 식약처에서 자외선차단 기능성을 인정받았으며 98.9% 자연유래 성분을 함유한 것이 특징이다. 눈 따가움이 없는 100% 무기자차 저자극 포뮬러인 만큼 성인은 물론 아기도 사용할 수 있다.

모이스올가 제품은 높은 경쟁력을 인정받아 롭스, 부츠, 눙크, 온누리약국, 더블유스토어 약국 매장에 입점했으며, 2019년 롭스 ‘소비자 최다 초이스 상’ 수상을 비롯해 각 유통채널에서 베스트셀러를 차지했다. 각종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서도 구입 가능하다.

에스지(SG) 관계자는 “자연주의를 최우선 가치로 삼으며 인체에 무해한 성분으로 만든 유기농화장품, 화장솜, 오코텍스 인증을 받은 캐시미어 스타킹 등을 제공하고 있다”며 “2020년에도 더 많은 신제품을 론칭하고 국내 유통망을 확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국경제매거진의 한경BUSINESS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2020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은 대한민국 우수 브랜드들의 부문별 제품 및 서비스의 질적 만족도와 우수성을 검증하기 위하여 마련되었다. 소비자들의 현명한 소비활동을 장려하는 동시에 우수한 브랜드들의 품격을 드높였다.
김재경 기자 kj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