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 버팔로, 아동·성인 안전용품 버팔로 구명조끼
구명조끼 부문 4년 연속 시장점유율 및 브랜드 인지도 1위 버팔로가 21일 서울 강남 신사동 더 리버사이드호텔에서 열린 ‘2020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 시상식에서 안전용품(구명조끼)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버팔로는 올해로 창사 36주년을 맞은 (주)비에프엘이 론칭한 아웃도어 레저 전문 브랜드로, 견실한 유통 인프라 및 한국 시장에서의 풍부한 경험을 가진 기업 몽구스를 통해 버팔로 공식 독점 생산·유통 및 판매 중이다. 몽구스는 국내 기술표준원 자율안전기준에 맞춰 사용 장소별 부력 성능, 부력 감소율, 배면 복원 시간 등 다양한 성능 검사 시행 후 안전기준을 획득하고 다수의 특허등록 및 ISO 인증을 받은 제품만 제조·납품한다.

버팔로 공식 A/S 보증이 가능한 정품 구명조끼는 버팔로의 기업이념인 무소의 뿔을 상징하는 붉은색 뿔 로고가 트레이드마크이며, 제품 내 부착된 정품 홀로그램 인증 후 본사 및 몽구스 전국 판매처에서 정품 등록이 완료된 제품은 구매 후 30일간 무상 교환이 가능하다.

한편, 버팔로 신제품 ‘올 뉴 성형 구명조끼’는 기능성 원단 속에 가벼운 부력 보조물로 안전성을 높였으며, 가볍고 신축성이 뛰어난 소재를 사용해 착용감이 편하다. 또 감성적인 디자인을 갖췄고, 쉽게 탈색되지 않는다.

몽구스의 윤성광 대표는 “올해 안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미국과 유럽 수출까지 기대되면서 매출도 30% 이상 늘어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며 “대중이 구명조끼 착용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해양안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것 같아 감사하다”고 전했다.

한국경제매거진의 한경BUSINESS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2020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은 대한민국 우수 브랜드들의 부문별 제품 및 서비스의 질적 만족도와 우수성을 검증하기 위하여 마련되었다. 소비자들의 현명한 소비활동을 장려하는 동시에 우수한 브랜드들의 품격을 드높였다.
김재경 기자 kj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