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 베베궁, 체계화된 독일식 유아 창의놀이교육기관
미래 인재를 양성하는 프리미엄 유아교육 브랜드 베베궁이 21일 서울 강남 신사동 더 리버사이드호텔에서 열린 ‘2020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 시상식에서 교육(유아창의영어교육)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주)베베궁은 독일어로 ‘움직임’이라는 말을 뜻하며, 독일의 자연친화적, 인간 중심적, 합리적인 교육철학을 근간으로 탄생한 독일식 창의 영어 놀이학교이자 영·유아 대상의 유아교육기관이다. 2001년 베베궁 잠실 직영원 개원 이래 19년 동안 서울, 경기, 대전, 부산 등 각 지역의 분원을 통해 유아 전문 놀이학교의 명맥을 이어가고 있다.

베베궁은 ‘아이의 생각을 움직이고 마음을 움직여 미래를 움직이는 교육’을 모토로,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에 발맞춰 유연하고 창의적인 사고, 원활한 소통 능력을 갖춘 미래형 인재를 양성하는 데 힘쓰고 있다.

베베궁은 아이의 창의력과 통합적 사고능력을 향상시켜주기 위해 다중지능 이론을 기반으로 한 ▲베베궁 BT(Brain Training) ▲이야기 공감 언어 ▲놀이 활용 영어(Theme English) ▲공간 조형 ▲감성리듬 ▲표현 창작예술 ▲활동 신체 ▲오감 원리 탐구 ▲논리게임 총 9개 과목이 연계된 독일식 통합교육시스템을 구축했다. 특히 베베궁의 교사들은 한 과목의 수업을 위해 매달 정기연수 및 교육으로 효과적인 수업법을 연구하고 해당 과목의 전문성을 키워나가고 있다.

베베궁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놀이 교육을 통해 아이들이 세계를 이끌어갈 인재로 잘 성장할 수 있도록 항상 최선을 다하겠다”는 소감을 전했다.

한국경제매거진의 한경BUSINESS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2020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은 대한민국 우수 브랜드들의 부문별 제품 및 서비스의 질적 만족도와 우수성을 검증하기 위하여 마련되었다. 소비자들의 현명한 소비활동을 장려하는 동시에 우수한 브랜드들의 품격을 드높였다.
김재경 기자 kj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