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인테리어 비교견적플랫폼, 집닥(ZIPDOC)
집닥(ZIPDOC)이 ‘2020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인테리어(비교견적플랫폼) 부문을 5년 연속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고, 추천해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하는 시상으로써 소비자와 대한민국 기업들이 함께 성장하기 위해 마련된 상이다.


집닥은 2015년 8월에 서비스를 첫 론칭한 이후 무료견적 신청을 비롯해 집닥맨, 3년 A/S 등 기존 인테리어 시장에서는 경험할 수 없었던 인테리어 전 과정을 케어해주는 토탈 솔루션을 도입하며 서비스 신뢰성을 인정받았다.

특히, 집닥맨 서비스는 평균 10년 이상의 전문가가 고객의 공사현장을 직접 방문해 시공단계별 관리를 포함해 고객과 업체 간의 커뮤니케이션을 돕는 역할을 수행한다. 또한, 고객에게 최적의 인테리어 결과를 제공하고자 일반 고객 앱과 별도로 유기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도록 집닥맨 앱을 자체 개발해 고객의 공사 의뢰 과정을 실시간 확인하고 특별 요청사항 등을 사전 확인해 고객에게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온오프라인 상에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 집닥은 최근 고객 누적 거래액 3,000억 원을 달성했으며, 월평균 견적 8,000건에 누적 견적 수 약 19만 건으로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집닥 관계자는 “지난 5년간 운영해온 사업 노하우와 고객의 요구사항을 적극 반영해 서비스 전반의 프로세스와 고객 혜택 부분을 지속해서 강화할 것이다”라며, “고객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인테리어 업계의 투명화, 환경 개선 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재경 기자 kj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