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수제화 전문 브랜드, 6FT(식스핏)
6FT(식스핏)이 ‘2020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고객만족브랜드(수제화) 부문을 3년 연속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고, 추천해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하는 시상으로써 소비자와 대한민국 기업들이 함께 성장하기 위해 마련된 상이다.

6FT(식스핏)은 자체공장과 함께 2011년부터 온라인에서 판매를 시작한 1세대 수제화 브랜드로서 다양하고 창의적인 디자인을 구비하고 있어 합리적인 가격에 원하는 디자인과 색상 그리고 원단을 선택하고자 하는 고객들의 선택의 폭을 넓혀준다.

또한 신발의 디자인과 종류 그리고 착화감 등에 대한 고객들의 요구가 점차 세분화됨에 따라 트렌드에 발맞춰 가고 있다. 특히 특정 상품들에 한해 수제화 업계 최초로 당일 제작 시스템을 가동해 주문제작 수제화를 보다 빨리 받아볼 수 있다.

6FT(식스핏) 수제화 최환석 공동대표는 “보다 빠른 수제화를 만들 수 있는 혁신적인 시스템, 트렌드에 뒤떨어지지 않는 수제화를 위해 끊임없이 연구한 노력을 인정받아 이번 상을 받을 수 있던 것 같다”며 “향후 보다 수준 높은 수제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시스템 마련에 힘쓰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김재경 기자 jkkim@hankyung.com